이건 걍 파워인플레랑 늘 나오는 벤때문에 나오는 현상같음
얼마전까지 메카는 신캐 안나와서 내가 아까 썻던 글처럼 순혈로 굴리기에는 점점 유틸에서 밀려서 나가리 되었고
솔져는 응~ 에델 응~ 공익댄스 응~ 스피라 응~미니스피라 변피라 하면서 이미 휩쓸리면서 죽어나간지 오래임 그나마 커리지 + 밀리아로 좀 살만해졌다 수준?
난 이제야 각각 원하던거 시너지 맞게 덱짤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됨 기존의 애매하던 항모대신 마타도르 + 베로롱 + 브라우니+ 밀리아로 베로롱 캐리덱하면서 2스로 류드견제하는 마타솔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메카덱에 필요하던 유틸과 딜탱을 보여주는 이볼브원메카덱 등이 그 증거임
념글에 릴리나 그런건 카운터덱이 주류였을때 메타의 흔적이고 여전히 이볼브원은 리스크가 크고 메카특유의 고코스트와 코핀강제가 단점이고
마타나 다른것도 나중가서는 파훼되거나 더 잘활용하는 게이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함 무엇보다 미니가 이번주 벤이라 더 그래 느낀걸수도있고
요약하자면 픽이랑 전략의 수정이 필요하다 + 이제 릴리 만능설 보다는 메타에 따라 픽해줘야 하지 않을까 정도? + 정 안되면 다음 버프로 레지나랑 기타 유틸카운터들좀 버프 시켜주면 해결될 문제가 아닐까 생각함
+ 게이들 생각은 어떤지 알고싶음 댓좀 달아주면 고맙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