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0전후 덱

200이상 악몽덱
- 너가 갖고 있는게 뭔지에 따라 함선/오퍼 셋팅이 다르겠지만 난 함선은 엔터프라이즈에 오퍼 김하나로
초반 코스트 챙겨서 얼른 애들 내보내자 마인드
- 시작하면 애들 생존력을 높여줘라 특히 공/공속/스충을 깎는 미니스트라는 있으면 첨부터 뽑아라
잡몹 덕에 발동 쉽고 먼저 가서 쳐맞고 반피되면 스피라도 나오고 150은 각서윤보다 딜 더 나옴 200은 비슷비슷
미니스트라 없으면 세라펠, 없으면 첫 잡몹들과 보스딜 버틸 정도의 디펜ㄱ
- 150이면 걍 초반 코스트 충전캐로 시그마/린시엔 둘다 뽑아도 되고, 200이면 생존력 때문에 시그마 추천
- 힐러는 150이면 하나 넣거나 없어도 되는데 200때는 주시윤이 반격이 안돼서 힐러들이 먼저 나가서 서로 커버쳐줘야한다
2~3마리는 때려넣고 킹갓스충 양하림도 넣어준다
- 킹갓주시윤은 무적권 넣어라 묻고따질것도 없다 브리트라 특수기를 반송시켜버리는 필수캐다
먼저 나가면 물몸이라 죽으니까 힐러들 먼저 나와서 힐/피감/배리어 보장되면 나가고
주시윤 전에 나가는 애들 코스트봐서 보스 첫특수기를 반격하게끔 출격 타이밍을 맞추면 된다
200악몽부터는 주시윤 반격 안되니까 넣지 마라
- 스카이 좋다 체체 챙겨서 먼저 나가도 피감으로 잘 안죽고 공증 30퍼까지 올려준다 +궁으로 회깎
- 각서윤이 있으면 스충캐들 나가고 대충 둘째줄부터 나가면 된다 코스트가 무거워도 대충 이때부터
스충/코스트캐들 궁으로 코스트가 빨리 쌓인다 빨리 나와서 홍어소총 쌓고 딜하면 6코 만회하고도 남음
- 방깎스커들은 둘째줄부터 생존력+방깎이 좋은 애들부터 보낸다 얘네 나가면 본격 딜러들 출격
- 메인딜러들은 특히 스충극딜러들이 먼저 나가면 좋다 김소빈은 평타딜러지만 4코 중에서도
단연 딜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먼저 보내줘라
- 특히 솔저딜러들은 앵간하면 3줄째부터 나가라 일찍 나가면 하나하나가 씹물몸 참피들이라 금방 찢긴다
공깎/피감증/배리어 등등 벞/디벞이 충분히 작업된 후에 출격
- 막줄은 스킬로 딜챙기는 애들은 넣지 말고 그냥 2~3코 평타딜러들로 그동안 쌓인 벞으로 딜을 챙기도록 하자
마지막은 서윤같은 일회성공증뻥캐 넣어주자 너 덱의 총코스트에 맞춰서 보스시간 20초 정도 남았을 때
막판스퍼트딜할 시간에 나와주면 좋다
개인적인 셋팅/생각이니까 니말도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