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주 이볼브원 주라고 애기는 많이 나왔는데 나도 처음으로 최대연승 10연승 갱신하고 15연승이나 찍으면서
카붕이들 말이 맞다고 느겼다
왜 이번주가 이볼브원주 이야기를 듣냐면

1번은 이놈이 노밴이고

2번은 기순이가 너무 좋고


3번은 경쟁자들의 코스트 증가다
일단 1번 이프 노밴이 코핀6 메카에게 어떤 의미냐면
메카 유닛은 빠르게 지속딜을 할 유닛이 굉장히 부족하다

이놈은 업됐을때 각수연 저격 원툴

이놈은 공중 원툴 그마저도 각수연한테 밀림


이놈들은 뭐 탱역할 하는 애들보단 나은데 그래도 딜러 역할 한자리를 맡기기엔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이놈은 다르다
기본 공속도 빠른데 8초간 공속이 25% 오르고 5레벨 효과로 방관 25%
여기에 코핀6의 패시브 공격력 15% 피감 15%에 1스 장판을 깔아주면
10초동안 공격력 55%,방관25%,피감 55% 최대체력의 70%만큼 보호막을 달고 다니는 분쇄기가 된다.그나마 나유빈이 있으면 이 보호막이라도 벗길수 있는데 어차피 건공들은 패시브 4레벨이라서 한방에 터지지도 않는다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기순이가 정말 메카한테 필요한 서포터인데

과거 메카의 진격을 단신으로 막았던 불사 베로롱을 특수기 셧다운 코드로 불사를 벗겨버릴수 있고




피감과 체력으로 떡칠한 디펜더는 피감 관통을 25% 부여해서 녹여버린다
궁극기는 활용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딜러의 피해증가 수치를 낮춰주고 같은 메카도 고로시 할수 있게 10초간 초당 2%씩 체력도 깎아준다
설정이랑 비슷하게 한다고 스킬로 메카 혼란이었으면 기분 나쁘게 한다 같은 욕만 먹고 활용도도 적었을텐데 메카한테 필요한 능력만 갖고 있는 말그대로 가뭄에 단비다
그리고 마지막의 경쟁자들의 코스트 증가는 말그대로 이볼브원쪽에게 이득이다




이볼브원의 핵심 유닛들이 전부 노밴인데





범용성 때문에 최소 1밴 미니스트라 같은 밸런스 파괴 캐릭은 3밴까지 되어 있는 상황에서
정면 힘싸움으로는 코스트가 당연히 이볼브원 쪽의 유닛 내는 속도를 따라잡을수 없다
맺음말로 뭐라고 써야할진 모르겠는데
아무튼 이볼브원덱 존나 세고 좋으니까 메카 약하다고 말 못하겠다 연승이 증명해주는것 같음
마지막은 내 메카들 장비 보고 가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