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iler ALERT!


대충 한줄 요약을 하자면 현 당주 나나하라 치나츠

그리고 오로치 (마왕)에게 영혼을 팔아머린 사요 , 늙은 당주 등이 대립하고 봉인하는 스토리구요


우선 설정오류로 타임라인이 어긋나 있습니다

구 관리국 패전 시기 > 20년 전

치나츠 재봉인 실패 시기 > 3년전


그런데 따지고 보면 구 관리국 관리 실패 사건 전에

사요와 늙은 장로가 이미 오로치에게 영혼을 팔아서 전 당주

(카에데)가 죽은 시점이 좀 오래되었을 수도 있어요

그 후에는 관리실패라는 말처럼 클리포트 인자가 쌓여 폭주해서 그 영향으로 봉인을 뚫고 깨어났을 수도 있구요


작에서  그림으로 언급되다 시피 오로치가 봉인되었던 시점은

Ep 7에 나오는 구도자와 옆에 있던 현자 = 관리자 시기라서

존나 오래된게 맞습니다 그래서 타임라인이 오류나지 않은게 맞을수도 있어요


 / 추가


이번 나나하라 가문에서 밝혀진 구 관리국과의 얽힌 사실


고르디우스 전대 > 하야미 사나에가 가문에서 배신자 취급당해 쫓겨난 뒤에 구 관리국에서 활동한 전대

이 전대가 나나하라 가문연합과 관련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8구역을 봉인하는 것과

현자가 오르치를 봉인시킨 뒤로 지키는 것을 볼 때 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듯


사요 , 늙은 당주

 > 존나 오래 살았고 늙은 놈은 카에데 죽일 때 몸 큰 사람으로 나온 겁니다 얼굴에 칼빵맞아서 가면쓰고 있구요


 + 사나에는 그 구 관리국 시절 전멸하지 않고 살아남은게 맞습니다. 현 부사장 이수연과 에필로그 2에서 나온 것처럼

살아남았다는 증거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