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되는건 맞아. 둘다 일리가 있는 말임.
근데 문제는 이 컨텐츠의 원본이라 할 수 있는 좆픽에서도 좋은말 나오지 않는 컨텐츠였음.
뭐 그래 무한 파밍을 해서 컨텐츠 소모 속도를 늦추는거 자체는 그렇다쳐. 적당하게 늘어지면 게임 수명도 늘어나니 모두에게 좋은 일임.
근데 시발 이게 완전히 운빨일 뿐더러 운빨로 장비를 뽑는거라고해도 에픽은 강화석 있으면 금방금방 장비 렙업이 가능해서 이게 쓰레기인지 아닌지 구분하는거 자체는 그나마 쉬운 편이었음.
근데 카사는? 장비 파밍이 그리 쉽지도 않을뿐더러 기존의 주류로 쓰이던 네임드 장비를 T7로 만들려면 정말 많은 재화, 특히 장비 강화에 존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함. 이거 만든다고 정말 많은 돈과 시간을 쓴 입장에선 좆같을 수 밖에 없음. 최소한 네임드 장비의 업글은 좀 허들이 낮거나 시간은 좀 걸리더라도 '아 그냥 이 맵만 돌면 쉽게 가능하겠네 ㅇㅇ'하는 상황을 만들어야했음.

후우, 나도 이번 패치 자체는 ㄱㅊ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이긴 한데. 최소한 양산 체제 갖추는건 좀 쉽게 만들어줬어야하지않나 싶다. 좆픽도 점점 스펙이 갖춰지다보면 양산 체제 들어가는건 쉬운걸로 아는데. 좀더 고민하고 업댓하지 그랬냐하는 마음이 있긴하다.




추가로 지금 카사는 T7을 업글하려면 분산된 맵이 너무 많아. 장비 업글하려면 장비 모듈 챌 돌아야지(심지어 상시 아님) 그리고 외전에서 사원 조각 파밍해야하니 이것도 돌아야하지. 돈, 정보, 바이너리 부족하면 모의작전 돌아야하지. 쓸데없이 재화들이 오만가지 곳에 분산되어 있다보니까 존나 복잡하고 피곤함. 거기에 이터는 한정되어있는데 돌아야하는 맵 종류는 많으니까(추가로 이벤트 맵도 있다 씨발) 존나 좆같을 수 밖에 없어. 내가 봤을때 좀 맵들을 합쳐둘 필요가 있음. 존나 문제있는거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