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류 해본 겜이 가테뿐이라 둘이 비교해봄


스토리: 가테>카사


카사 스토리가 나쁘다는 게 아님. 카사도 스토리 5지 정주행하면서 이겜도 스토리원툴겜인가? 생각 들었으니

근데 가테의 11지랑 헬레나외전 이건 개인적으로 범접불가라 이렇게 평가함


육성: 카사>>>>>>>>가테


가테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신캐주기 2주 = 캐릭 1개 5성 (카사로 따지면 돌파) 2주의 지랄맞은 육성주기 때문에 육성순서 초반에 꼬이면 컨텐츠 아무것도 못하고 폐사할 확률 매우 높음.

카사는 그정도는 아닌거 같음.

그래도 100->110 과정인 융핵 (가테의 초월) 이건 좀 걸리는 거 같은데 그래도 육성은 카사가 장벽이 훻 낮음.


피빕: 이건 개인적으로 갈릴?듯. 나는 가테시절에 아레나 극혐했어서 카사가 나은 거 같음. 혐레나 ㅂㄷ


기타 컨텐츠: 다 비슷하게 재밌는데 가테 길레충이었어서 가테 길레에 조금 더 우위 주고싶음. 


총평: 카사도 더이상 미래없는 운영 안하면 오래 할 거 가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