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나온 재무장중 성능픽이 아닌 캐릭터는 재등이 재이리뿐이다 나머지는 전부 희대의 씹새끼거나 특수 상황일때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는 캐릭터들이다 

이게 맞나? 아무리 기존에 있던 캐릭터들을 다시 사용하게 해준다는 명목이 있더라도 기존의 밸런스를 파괴하면서까지 재무장을 냈어야했나? 기존의 캐릭터들을 쓸수있게 하고싶었으면 버프만 해줘도 되는거 아닌가? 

지금 건틀렛 돌리면 재우라 케오린 타오린 재슈발 재르카 재용 재무장한 맷돼지 전부 다 볼수있다 특히 타오린은 2밴먹고 7코일때도 대가리 내밀고 꾸역꾸역 쳐나옴

진짜 재무장 처음 나왔을때 우려가 재무장>각성>일반캐릭터가 되는거 아닌가 했는데 진짜 현실이 되어가고있음

재무장이 왜 필요한지도 알겠고 밸런스 맞추는게 어렵다는것도 알지만 적어도 앞으로 기존의 밸런스를 망치는 재무장은 안봤으면 좋겠다 적당히 해쳐먹어야지 이대로가다간 덱 8개중 6개가 재무장캐릭터가 들어가는 재무장사이드꼴 나는거 보고싶지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