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각자 생각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편이 갈라질 수 밖에 없음 그게 자연스러운거고


자기랑 생각이 다르다고 무조건 적으로 몰아가는게 아니라 다른걸 인정하고 상대방의 생각에서 자신의 부족한걸 배워가는 게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보고 이런 자세가 보편화되고 사회적자본으로 여겨질 수 있어야 국가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하는데


과거사에 지역감정이 생긴걸 고칠 생각은 안하고 그걸 이용해서 지들 욕심채우고 그게 안먹히니까 이젠 개인의 사상조차도 아닌 성별 나이로 갈라치려고 선동하는데 이건 결국 자기들 한명한명의 정치적이익을 위해 국민들을 고통에 빠뜨리는 행위라 진짜 역겹게 느껴짐


그 중심에 있는 문크랑 떨거지새끼들은 제발 지옥가길 바란다


정떡막히기 전에 답답해서 마지막으로 글 싸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