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주일 전 글에서 말했든 5200점만 달아도 챌이 달아지는 이번시즌 와 혜자! (전시즌은 6000점이였슴)

이덱을 왜 추천하냐믄

4800부터 최대 11연승할만큼 안정적이였음 (근데 사진 찍으니까 바로 패 극한으로 꼬여버리는 국룰당함)
상대로는 같은 재핑챙, 케오린, 각서윤, 릴리, 리타가 자주 나왔는데 이 덱의 히든 카드는 바로 각지아 눈나임
전에도 말했다시피 각지아는 양하림이랑 콤보가 잘 어울림.
이번주는 쉴드 역류시키는 공익도없고, 뒤통수갈기는 에이미도 없어서 각지아를 넣어도 손해볼일없음. 보통 케오린이 10판중 7,8판 재핑챙 녹일라고 많이 나오는데 두가지 방법 중 하나로 케오린 컷해주면 재핑챙이 벌어주는 시간으로 서폿엑조디아 완성하면 이기는 구조임.
1. 내 패에 릴리가 있다 - 그럼 릴리+@ 내고 함선 모으기 스킬 아껴놓으면 됨.
2. 패에 릴리가 없고 대신 각서윤이 있다 - 함선 끌어모으기 스킬과 같이 전진출격 (라인 중앙) 해서 특수기로 컷해줘야함.
근데 패에 릴리랑 각서윤이 둘다 안잡혔다? 그러면 마지막 보루는 호라이즌임. 케오린이 아무리 쌔다한들 디펜더는 드럽게 못녹여서 맞핑챙 라인에서 호라이즌 두둘겨 맞게끔 유도한 후 호라이즌이 라인 밀어가면서 벌어주는 시간동안 운영가야함.
만약 678번으로 3명이 다 안잡히고 패에 리더 재핑챙 + 234 전부다 서폿이랑 각제이크 걸리면 망한거임...
그런데 각제이크를 왜 넣느냐?
이건 이번주 골리앗이 간간히 갑툭튀해서 그럼. 빼면 마법처럼 골리앗 걸림. 허술한 골리앗 덱이면 각제이크 없어도 할만한데 이 점수대오니까 템은 한두개씩 없을지언정 극한 테러덱이라 골리앗에 휘둘리면 안됨 원천차단용 조커제이크 인것임.
기계수집가는 골리앗도 골리앗이지만 타이밍 맞춰서 상대 재핑챙 무적켜질때 버프해제 걸고 순간적으로 몰아칠때 유용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