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되었던 이런 장르에서 수성방덱의 존재자체를 부정할수가 없음
틀타로 따지면 언덕탱크같은건데 그게 ㅈ같다고 시즈모드를 삭제할수는 없으니까
뭣보다 수성방덱자체를 기능불가수준으로 조져버리면 속공덱 카사에서는 테러덱이 미친듯이 다 쥐어패버림

방어수단이 없을때 전부다 라인전진할건데 후열 기습하는 극딜 수류탄들을 각제이크, 각우, 킹 이런 것으로 보고 던져서 막을수는 없으니까
결국 니가와를 잡을 수단이 필요한데 역사적으로 2개의 덱이 있음
하나는 묵직한 공성한방(골리앗) 그리고 더 독한 니가와(네퀴)가 있음

전자는 스비 이 새끼들이 조정을 못해서 테러덱이나 다름없는 오밸이 튀어나왔고 후자는 다른 덱과 특정 기물에게 한없이 약해지는 승률이 안나오는 덱임

아무튼 핵심은 니가와를 죽인다고 메타가 건강해지기에는 카사에 쌓여버린 고성능 기물들이 너무 많음
차라리 니가와를 잘잡는 덱테마를 미뤄주는게 니가와가 다 해쳐먹는 것을 못하게 할수있지않나 생각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