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곧 있으면 각성 시그마가 예고된 상황임.

그 말인 즉슨 기채권을 써야할 타이밍이라는거지.

뭐 카86들이야 '히힣 주간 기채로 빵빵하게 모아놨으니까 시그마 뽑아야징~'

이렇게 다 계획이 있는 카86들이야 별 문제 없겠지만 뉴비들은 아니야.(아직 기반 덜 잡힌 카청년도 마찬가지고)

니들 뉴비들을 생각해봐. 지금 막 시작한 (존나 야한) 뉴비들이 기채가 모여있겠어? 당장 각선권으로 뽑아도 없는 각성 유닛 로테 뽑아야할거고 이것저것 지르면서 한다고 했어도(당연히 패키지 안지를 무소과금러 포함) 기채권? 여유 절대 없지. 없고 말고.

거기에 연속으로 콜라보까지 예정된 상황인데 뉴비들이 쉽게 버틸 수 있을까? 진짜 악으로 깡으로 현질하면서 버틴 애들 밖에 없을껄.


물론 이런 말 할 수 도 있음

-야, 어차피 뉴비들도 리세계 뽑아왔을 텐데 재화 없을거라는거 개소리 아님?

이건 좀 심한 발언이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리세계를 쓰는건 아니잖냐. 여러가지 이유로(매물 X, 당장 돈 없음, 리세계 쓰기 꺼름칙함 등등) 안쓰는 사람도 있을거고 무엇보다 공식에서 리세계를 전제로 생각한다는거 부터가 좀 많이 미친 짓이 될거라고 생각함 ㅇㅇ.


아무튼 이제껏 스비가 패치 했던 방향들이냐 개발자노트, 공식방송 발언 등으로 보면 알겠지만 언제나 의도는 좋았다는건 알고 있지? 결과는 별개로 치더라도 말이야. 진짜 순수 실력으로 개선하려다  개악하려는 애들임. 


ex) 콜라보 이중 가챠도 실제로는 전부 콜랙팅 하려는 애들 입장에서는 이득 보는 구조였음. 카사 확률이 널널한 편이었으니까. 거기다 확정 선택 패키지도 있었고(근데 이건 불타고 추가였는지 기억이 안나네). 문제는 모든 유저들이 이걸 바란게 '결코' 아니었다는게 문제였지.


그런 만큼 스비는 유저들이 부담 느끼는걸 가급적 기피하는 경향이 있음(결과적으로 유저가 부담을 느꼈는가는 별개로)

때문에 각종 혜자 패키지, 유저 부담 완화 패치, 이번 전략전(일단 이거 제대로된 컨텐츠로 만들어달라고 건의한건 유저였고 당연히 이러면 무지성 건포빼는 컨텐츠가 될 수가 없어)*친선전으로 대표되는 유저들의 요구 수렴. 여기까지만 봐도 알겠지? 그런 만큼 얘네들의 '의도'만큼은 반론이 있으면 안됨. 의도는 여러차례 뚜렷하게 보여줬다고 생각하거든.


그런 만큼 이번에도 얘네들은 유저들, 특히 이번에 정착한 뉴비들 부담주기 싫었을 거임. 그래서 이번에 각선권을 준건데. 얘네도 장사는 해야겠지? 일단 무료선택권에서 제이크를 뺀거 자체는 얘네도 어느정도 수익을 바란거 맞음. 다만 이걸 통해서 어느정도 노리는 것도 있는데  바로 기채권 없을 뉴비, 예정이 좀 빡빡할 무소과금 유저들 한테 저렴하게 제이크를 공급하는 거임. (니들도 알다시피 천장치는 것보다 9.9주는게 싸게 먹히긴함) 덤으로 "야 나 제이크 있는데?" 하는 유저들도 다른 없는 각성도 뽑게 해주려는 측면도 있음. 즉, 고인 놈들은 몰라도 기반 없는 (존나 씨발 야한)뉴비, 카청년들한테는 이번 선택권 자체가 좀 비싸긴 해도 종합적으로 따지면 혜자 맞음.

때문에 스비 입장에서는 소소한 수익과 뉴비 지원, 기존 유저들도 만족시키는게 가능한 도랑치고 가재 잡는 격의 선택이었음. 당연히 이놈들 입장에선 이게 최선이지.




다만, 당연히 꼬울 사람이 생길 수는 있음. 나도 좀 왜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했나 라는 생각도 함. 차라리 이번 기회에 기채 소모도 시켜서 시그마 때 현질 좀 하게 만드는게 낫지 않나? 싶기도 했음.

무엇보다 원래 인간이란게 병신이라서 도박마냥 가랑비에 옷젖는줄 모르고 9.9만원+@를 줄줄줄 새면서 돈 쓰는거보다 한방에 큰돈 빠져나가는거에 거부감 더 큼. 마찬가지로 가챠가 흥한 이유가 이런 인간 심리 노려서 기만하는데 성공한 악질 수익모델인거고.

그래서 굳이 욕처먹을 패키지를 내야했나? 아니 하다못해, 그냥 쿨하게 수익 조금 포기해서 ssr 선택권까지 각선권이랑 합쳐서 판매만 했어도 기존 유저 대가리 깨는건 물론이고 (개씨발 좆같이 야한) 뉴비들 정착시켜서 3주년떄 확 뽑아먹지 그랬냐. 하는 생각도 들긴 했거든.


원래 간단하게 쓰려다 길어져서 좀 두서없이 쓴거 같은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난 이번 패키지에 불타는게 좀 그럼.


'왜, 각제이크 로테를 안돌리고 각선권이나 팔아먹냐'라는 말을 보면


'아니 일단 버프 먹었을때 각제이크 한 번 복각 했었고 그때 못뽑은 애들을 위해서 각제이크 또 뽑을 기회를 준건데 대체 왜? 그리고 어찌보면 기채권 아껴서 시그마 때 뽑을 수 있는 여유를 주는거기도 한건데?' 

라고 말하고 싶긴함. 물론 그래도 꼽다고 한다면 어쩔 수 없긴한데. 그렇다고 '시발 스비 좆같다 시발시발.'

거리면 전혀 그렇게 생각 안하는 사람들은 좋든 싫든간에 좋은 말이 나오기가 힘드니까 가급적이면 어휘를 좀 정제해서 말하면 좋겠다.




오해하지 마라 너희들이 다른 유저들 보고 욕했다는 의미로 저 짤 쓴게 아님.


맥락이 조금 다르긴해도 이 짤이랑 지금 현재의 상황이 그다지 크게 다르진 않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맞는 말도 과격하게 말하면 어지간히 반론 없는 말이 아닌이상에야 남한테서 좋은 말 나오기 힘들다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