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벗어나면서 마케팅이나 고객지원 걱정하는데
모바일 게임은 보통 마켓+퍼블리셔에서 매출액의 6~70%정도 떼감.
10억벌면 스비한테 3~4억 남은걸로 세금내고 월급주고 밥주고 다 해야한다는 거임.
근데 퍼블리셔에서 가져가는 30%가 없어진다?
그걸로 마케팅이랑 고객지원에 쓰는 거임. 넥슨이 떼가는 돈 반이면 저거 다 하고도 남는다.
글로벌서버 마케팅 안함? 고객 응대 개판 소리 나옴?
쓸데없는 걱정임.
ps. 퍼블리셔들은 매출 안나오는 게임에 지원도 안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