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예 게임 밖에서 들어오는걸 거부하는거랑

게임 안에서 진행하면서 힘든건 다르지


카사 안하는사람한테 카사 경험치통 반땅해야 하느니 pvP에서 각성캐망겜이라  말하면 이해하겠냐 이거지. 


카사가 이제 라이브 250일 전후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스비가 분탕없는 운영을 시작한건 거의 60일 전후임. 앞으로 네달이상은 더 잘해야 분탕과의 비율이 맞을거고, 그동안 세간에서 어찌 평가할지는 모르는거임. 아직 갈길이 존나멈. 그래도 지금은 황금태가 말 잘들어주니 그거 기대하는거고. 


결론은 이대로만 하면 뉴비장벽은 조금씩이라도 줄어들건데 유입장벽은 잘 모르겠단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