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솔저가 특수기가 거의 없음.. 리벳,강소영,에디 같은 인간형 소수만 제외하고 거의다 깡뎀,깡체,깡방으로 승부함


그래서 요즘메타에선 거의 안쓰는걸로암


왜냐면 각성3개내면(힐,유,이) 그냥 쓸리거든


그래서 류드쓴느거고


이게뭔뜻이냐면 스킬자체가 병신됫다는말임. 안그래도 솔저는 강소영으로 먹고사는데 넉백무시까지 달려있어서 함선궁으로 안뒤지는 캐릭이 있다? 그냥 십 상성op 임


템파밍 어려운이유는 다 알겟지만 솔저는 딱 3개만 필요하다. 안티,피해 이런거 죄다 무쓸모다. 그냥 치명타,방어,체력 3개만 알면됨. 공격도 그다지 쓸모없는게 이미 높은공격력을 가져서 치명타만 올려도 레인저로 타이탄까지 순삭시킴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