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현재 장비시스템의 문제부터 짚어보겠음.
제작가능한 장비는 세트옵션이 가장 큰 영향력을 갖는데,
고급 세트옵션을 보기위해서는 t5장비기준으로
1.장비sr이상
2.카솔메 원하는거
3. 20개에 가까운 셋옵중 원하는 옵.
4. 고급소재8 + 원하는 부위 금형 파밍
무엇보다 한소대 10명편성, 계속 나오는 신캐의 압박은..
이걸 다 뚫어야 원하는 세트장비 하나를 건질 수가있다.
사실상 기약없는 애미뒤진 파밍인셈.
따라서, 해당 세트옵션 품귀를 개선하기위해서
가칭 정밀제작 기능을 만들어주면 좋겠음.
해당 시스템의 제한사항은 다음과 같음.
1. 일반금형에 한해서.
2. 제작시점에서 일반제작 가능한 최고티어만 해당.
3. 장기적으로 재화와 시간을 써야하는 컨텐츠.
정밀 제작 시스템은 1-5단계로 구성되고,
각 단계별로 대량의 고급소재,크레딧,일반금형을 소모함.
4,5단계에서는 자유계약에서만 나오는 특수한 노란색 금형을 요구하기도함.
정밀제작의 핵심은 각 단계별로 제작하면서, 장비가 등장하는 범위를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좁혀나가는 것에 있음.
또한 원할 때 중단하고 중간 결과물을 받을 수도 있음.
1단계에서는 솔.메.카 범위를 원하는 것으로 좁히고
2단계에서는 장비가 sr이상으로 등장. 보조옵 원하는 x개의 옵으로 좁힘.
3는 무기같은 원하는 부위가 등장.
4는 ssr이상장비등장, 세트옵 범위 원하는 x개의 옵으로 대폭 좁힘.
5는 원하는 세트옵 선택가능. 보조옵 선택가능.
대충 이런식으로.
장비 개선에 대해 인지는 하는거같은데 개선하는 노력같은게 전혀 안보여서 적어봄.
솔직히 레이드 패치는 많이 실망함.
정보사용도 나날이 늘어서 모자란데 정보량도 빡세게나왔고.
중간장비 개선도 전혀없었고.
근데 또 레이드 토큰 쓰는건 오지게 비싸고 ㅋㅋㅋ.
적어도 기약없는 파밍을 기약있는 장기 컨텐츠로라도 해결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마땅한 장비도 없는 우리 애들이 굶고있어요.. 개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