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사람이 이룩한 업적이 "여자"라서 이룩한게 아니고 그 개인이 대단한건데

현대 서브컬쳐에서 묘사하는 봊풍당당을 보면 

굳이 여자인점을 강조함 


예를들어서 카사가 그런식으로 묘사를한다 치면 

마리아한테 대정화전쟁의 영웅 이런식으로 말하느게 아니라 미합중국 최초 여성 중장! 이런식으로 수식 붙이는거..


개인의 업적이 훌륭하다면 성별에 상관없이 존중할 생각이 있음


오히려 페미니즘세력이 그런식으로 개인을 성별에 얽메고 그걸 극복햇다! 에 포커싱을 잡으니

반대로 이게 더 차별적인 관점이 아닌가 불편함만 느껴짐


동성애랑 비슷하다고생각함 누군가 동성애 할수도잇지 개인성취향으로 존중해줄수있음

근데 왜 시발 지가 동성애자인걸 권리인냥 내세우면서 지똥구멍 들이밀며 우릴존중해!!! 이러냐 

봊풍당당 캐릭도 똑같다고 생각함


여자라서 그캐릭터가 멋진게 아니고

멋진 캐릭터엔 성별 상관없이 멋지단거임 

거기에 그캐릭이 여캐면 야짤좀 더 나오고 더좋겟지

마리아야짤왜없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