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카사는 방어력이 계산식을 통해서 일정 비율의 피해감소로 들어가거든? 그런데 피해감소를 다른 조건 다 배제하면 그만큼 체력이 올라가는걸로 치환할 수 있잖아
그리고 방어관통력에 따라서 그 체력 올라가는게 감소하겠지? 그렇게 한번 체력이 올라가는 비율이 방관에 의해 결정되면 해당 방관 수치에서 그 비율은 방어력이랑 상관이 없이 일정하다는 거임
그래서 특정 수치의 방어관통 효율이 방어력에 상관없이 일정하다고 한 거고
미안 내가 딴겜을 잘 안하고 어휘력도 좀 딸려서 이렇게 그래프랑 수식을 풀어설명하는것 밖에 못해주겠다
말을 좀 어렵게 하노
정리하면
방관은 언제나 고정뎀처럼 박히기때문에 방어력이 높던 낮던 의미없는게 맞고
전체적인 공격력은 방어력 수치에 따라서 방관 효율 영향이 큼
왜냐면 방어력이 높으면 기본딜이 약해지는데 방관이 높으면 공격력이 상승하니까
이거 아님? 카사도 이틀에서 안벗어나지않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