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팅을 강제하는 적들



① 리바이어던


2025년 6월 13일 현재 최고(?)난이도 적


대 리바이어던 역할을 맡은 팀원 1~2인

팀원 전부 대전차 화기 지참

숲 같이 시야를 가리는 지형이 없어야 함

이 세가지가 모두 충족되어야 편하게 돌 수 있고 하나라도 빠지는 순간 존나 힘들어지는 몹







② 플레쉬몹


피통 6000의 벽

장갑 등급이 낮다는 점과 폭발 면역이 25%인 점을 이용하여

고화력 무기 or 폭발성 무기를 들지 않으면 고생하는 몹







③ 프레데터 스토커


피통 650짜리가 꽤 빠른 속도로 달려옴

한 대 맞기 시작하는 순간 죽었다고 생각하면 됨

BTK가 낮은 무기나 저지력이 있는 무기를 강제하는 주범









2. 플레이를 강제하는 적들



① 프레데터 헌터


플레이어를 인식할 시 투명화를 시도할 수 있음

투명화 시 탐지 범위에서 벗어남

미니맵을 신경질적으로 열게 만드는 주범







② 컨플래그레이션 데바스테이터


모든 펠릿에 피격당할 시 300의 대미지

펠릿 하나라도 맞으면 화염 상태 진입

45m 안쪽부터 사격개시


미니맵으로 미리 탐지하지 않으면 당신은 죽을수도 있습니다








2보다는 1이 더 문제라고 생각해

세팅을 강제한다?

같은 것만 계속 먹으면 질린다고








그렇다고 2가 문제가 아니냐?

그것도 아니야

2는 계속하면 힘들어








10분 내내 개빡겜하다가

5초 미니맵 안봤다고 겜망하는 ㅈ투같은 겜 해봤으면 알테지만

40분 내내 개빡집중하고 겜하면 존나 피곤해


근데 그걸 3번 돌아야 한다?







그러니까 이 내용을 공식 설문조사나 공디에 올려서

피드백을 할 수 있도록 하자

여기에 써봤자 아무것도 안바뀌니까


귀찮은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라인도 아래에 넣어둠







설문조사 참여 방법


https://playstationresearch.qualtrics.com/jfe/form/SV_1B0gpgKkLMvJ2C2

이 링크를 통해 6월 11일자 설문조사를 시작해







PS5 ... ?









만족도

지하벙커 뚫고 들어가기 직전









즐기고 있는 점

신규 채권에 포함된 지원무기가 마음에 듭니다.

I like the support weapons included in the new warbonds.


ㅈ같은 점

몇몇 적들이 너무 강합니다.

리바이어던의 공격력과 포탑의 수, 체력을 감소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플레쉬몹의 체력이 너무 높습니다.

프레데터 스토커의 속도에 비해 체력과 비틀거림 저항성이 너무 높습니다.

프레데터 헌터의 투명화는 스토커에 비해 과도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토커처럼 플레이어 주변에서는 투명화를 풀어야 합니다.

컨플래그레이션 데바스테이터의 공격력은 너무 높습니다. 펠릿 당 데미지를 줄여 헬다이버가 즉사하지 않아야 합니다.


Some enemies are too strong.

The Leviathan's attack power and the number of turrets and health need to be reduced.

The Fleshmob's health is too high.

The Predator Stalker's health and stagger resistance are too high compared to its speed.

The Predator Hunter's invisibility is overpowered compared to the Stalker. Like the Stalker, it needs to be deactivated around the player.

The Conflagration Devastator's attack power is too high. The damage per pellet needs to be reduced so that the Helldiver doesn't die instantly.


여기 넘어가면 뒤에는 ㅈ같은 점 말할 기회를 안줌









끝까지 ㄱ

사실 안해도 댐







제 말 좀 들어주세요 무브

여기서까지 매우 불만족 찍으면 분탕으로 바로 버릴거같음









뭐가 마음에 들었나요?

일루미닛 잔존 세력의 저항이 인상깊었습니다. 남부 지역에 정착한 다음, 뭘 하려는 걸까요?

The resistance of the Illuminate remnants was impressive. What do they plan to do after settling in the southern region?







대충 이렇게 하면 댐









불만이 있으면 여기에만 말하지 말고 설문조사나 공디에도 꼭 피드백하자

예전에 해봤는데 버려졌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지금은 버려지지 않고 들어줄 수도 있는거잖아?


근데 챈에서만 말하면 100% 확률로 버려지는거라구

열심히 참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