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소수의 재능충을 제외하고는

그림으로 먹고사는애들은 기본기부터가 레벨이 다른 수준이라

어릴때 십몇년간 배운 기본기를 새로 배우는 사람이 쫓아가기가 힘듬

이걸 쫓아가려면 몇년을 하루종일 그림만 그려가면서 갈고닦아야하는데

나이들고나서는 쉽지 않지

운동하고 비슷한 느낌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