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자가봤을때 객관적으로 아무도 신체나정신적고통이없어야함(상대가 행복하니 나의희생은어쩌구,정신침식이런거안됨)


알고보니 유령,이세계의존재 이런거안됨


서로 못만나는상황이아님 언제든지만날수있음


이거지키면서 슬프고감동적인거 업나

 반대로다죽이고 희생하고 못만나고이런거 넣어서 슬프게만들려고하면 팍새서 바로하차하고 그작품만든곳꺼다시안봄 작가의 날먹하려는 생각과 안일함에분노가끓어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