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떄의 내 쾌락이라던가 본능을 충실히 따랐을 뿐이라고 생각


남 때문에 내가 잘못되면 그건 싫은데(책임져주지도 않는 경우)

내가 잘못해서 내가 잘못되는 건 그러려니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