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에게 먹힐것과 내가 하고싶은거 저울질을 잘해가면서 밸런스를 찾아야되는 것

대중에게 먹힐것만 따지면 지금 양산형서클이 되는거고

내가 하고싶은것만하면 서클이 사라지는것


중간이 딱 행복하긴한데 고점볼려면 돈만 생각하는게 맞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