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인탭에 동인이 아닌 대기업이 쳐들어와서 지랄함(블아,벽람), 이걸 그냥 매출 잘나오니까..라면서 배짱장사중인데
디엘을 키워준건 동인인데 동인을 뒤통수치고 양지무빙치는거 + 동인탭에 안어울리는거 냅두는거
2.
특전장사,쿠폰장사 이거 하꼬서클들은 안받아주나봄(난 디엘에 물어본적이 없어서 몰랏음, 해달라면 다해주는 줄)
그래서 차별대우 너무 대놓고하는거 아니냐고 불타는중
사실 위에거말고도 특정서클은 발매일에 공식번역내준다는거나 이런것도 공정하게 경쟁하는데 큰 방해가 되는거고
여러가지 쌓여서 저기보면 안스리움이나 로리팝랜드라던지 이런급의 중견서클들이 뿔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