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 오랜만에 표지만으로도 마음에 드는 시루토 신작이 나와서 엄청 기대하고 바로 구매함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대한것에 비해 너무 실망,..


룰은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수만큼 이동 후 그 그 칸의 숫자의 트랙을 들으며 오나서포 지시를 따르는건데

따로 추가되는 룰들도 있음 그건 직접 들어보길


몇개는 못알아먹은것도 있어서 정확하지는 않은데 

흰칸 일반적인 오나서포

노란칸(트랩) 추가적인 룰 또는 어떤 행위 지시

빨간칸(스톱) 높은 숫자가 나와서 무조건 멈춰서야하는 구간(맞는지 몰겠네)

파라칸(휴식) 말그대로 휴식시켜줌

숏컷 15-19로 가도되고 15-16으로 가도되고


그리고 주사위에 대해서도 뭔가 말했는데


단점

1. 트랙이 많다보니 하나하나 오나서포의 길이가 짧아서 이제 좀 흥분될려고하면 넘어가야함

   앞에 대사치는거까지빼면 더 짧다 느낌

2. 오나서포내용이 그렇게 크게 와닿는게 없었다

3. 딸치다 주사위 돌리고 딸치다 주사위 돌리고하다보니 집중이 안됨

4. 주사위를 굴리다보니 어쩔 수 없이 건너뛰어야하는 칸들 발생

  - 3번4번 이건 그냥 내가 주사위 오나서포를 별로 안좋아해서 그런걸 수도 있음


장점이라한다면 장점인데 기브업엔딩이나 폭발엔딩으로 가는게 더 어려울것같다는 느낌

그리고 가끔 마조들을 위한 자세나 행위를 추가해준것정도?



결론은 개인적으로 실망했다. 괜히 기대했어

토이키오나서포 신작 빨리 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