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실력이 좋아졌단게 아니라

대본을 보면 음성에 집중이 좀 안되고 눈이 자꾸 아래로 내려가서 내용 자체 스포를 당하려고 함

그리고 눈 떠져 있고 손가락이 움직이니 자꾸만 중간에 음성 중지하고 유튜브나 트위치 같은데 들어갔다가 다시 나와서 음성 듣고 이런 식으로 집중이 안됨


그래서 그냥 번역한 대본들 싹 지우고 음성만 듣는데 대충 만족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