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찍히 탑블레이드가 원탑임


중팽이는 뭔가 여러모로 불편하고 그때 겜성으로

멋있지가 않았고 


메탈블레이드는 흐----접 그 자체였음 


다른게 아니라 순수 순정 재질은 메탈블레이드가 더 퀄 좋았던거같은데 탑블레이드강점기가 길었어서 마개조가 판을치던시절 당시 문방구 에디션 강철이 저거보다 훨씬크고 날카로운것들이 성행하고 파츠별 강화템 몇몇있어서 어줍잖은 팽이나 타이밍 엇나가거나 잘못 부다치면 바로 팽이 12토막 나서 사방으로 박살나 쪼개지던 시절 


거의 소모품 ㄹㅇ 좀 잘사는애들 메탈블레이드 혼자 종종 사오는데 그 즉시 박살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