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사하는 사람들도 보면 자기키의 +10cm정도의 수심이었다던데

막상 빠지면 공포로 아무것도 못하게 된다더라.. 


그래서 계곡 들어가더라도 가슴,목까지 오는 깊이는 무서워서 못 가겠음 어둡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