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막 슷떼하이떼니 뭐니해서 자꾸 뭐 시키잖아
그러니까 반쯤 자면서 듣고싶어도 의식적으로 이거해야돼 저거해야돼 하면서 생각이 많아지는거같음
미미카키같은건 노토킹 아니더라도 말소리 대충 한귀로듣고 한귀로흘리는게 되는데 최면은 그게 안되는거같음
마음가짐의 문제가 아니라 이게 조건반사로 박혀버린거같애

막 슷떼하이떼니 뭐니해서 자꾸 뭐 시키잖아
그러니까 반쯤 자면서 듣고싶어도 의식적으로 이거해야돼 저거해야돼 하면서 생각이 많아지는거같음
미미카키같은건 노토킹 아니더라도 말소리 대충 한귀로듣고 한귀로흘리는게 되는데 최면은 그게 안되는거같음
마음가짐의 문제가 아니라 이게 조건반사로 박혀버린거같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