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그럽다는게 곧 사실적인거라서 데박 데박임

아무리 예쁜게 좋더라도 평면적이고 현실로부터 멀어지게 되면 그건 그거대로 기괴하다고 생각해요

뷰지 얘기 하는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