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고 있는 점

- 케릭터 모델링과 컷신: 처음에는 에픽 유사겜이었는데 이젠 모델링/컷신은 에픽보다도 나은듯. (에픽이 요새 잘 못하기도 하고) 3D가 사실 2D보다 모델링/컷신 뽑기 더 쉬운데 그 장점을 잘 활용해서 다양한 구도로 컷신을 뽑는게 참 좋은듯.  브2 같은겜 보면 이번 월매출 200만달러 달성인데 케릭터 하나만으로 거기까지 갔음.. 아플도 지금처럼만 하면 계속 잘 나갈듯. (아우터플레인이 이번에 출시한 호요버스 ZZZ보다 모델링 낫더라.)

- 볼만한 스토리: 클리셰, B급 갬성이긴 하지만 적절히 오마쥬도 하고 에픽처럼 진지하기만 한 노잼충들만 등장하는게 아니라서 볼만함. 오히려 완전히 메이저 게임이 아니기에 할 수 있는 선택이고, 현재 상황에서 최선이라고 생각함. 


아쉬운 점

- 전투 밸런스: 기프트로 인한 초 인플레이션, 너무 많은 케릭이 '효저무시' 달고 있어서 효적/효저는 쓰레기고.. 신규 케릭터는 덱압축이 너무 잘되서 문제 (모에바) 에픽이 지금도 잘나가는 이유가, 퀄리티가 좋은 것도 있지만 솔직히 게임 자체가 재밌음. PVE에서 정말 절묘한 밸런스로 고인물도 뉴비도 즐길 수 있게 만들었음.. PVP도 케릭터가 이렇게 많은데 잘 돌아가는걸 보면 밸런스팀이 진짜 신이 아닌가 싶다. 어쨌든 밸런스좀 맞춰서 전투 자체가 더 재밌어지면 좋겠다. 지금은 기프트 다찍고 걍 오토돌림.

- 숙제: 간소화좀.. 비효율적인 이동이 너무 많음. 제발 직접 한달만 매일 숙제 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