챈 탐방하다가 본 질문인데 오래되어서 질문자가 볼진 몰겠지만 답변 적이봄
일단 굉장히 좋을 질문인데 자석은 크게 두 가지 자기적 상호작용이 존재함 하나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n극끼리 밀어내는 쌍극자 상혹작용으로 보통 말하는 자력임.다른 하나는 교환 상호작용(exchange interaction)으로 n극끼리 끌어당기는 힘인데 양자역학적 작용이라 보통 수nm거리에서 작용함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면 밀어내는 힘은 언제나 작용하지만 서로 끌어당기는 더 강한 힘이 있어 붙어 있었던 것.그러나 수nm 이상 거리가 벌어지면 그 영향력이 미미해져서 밀어내는 힘이 지배적으로 작용하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