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개인적인 푸념글임

슬슬 쌓여가던거 현타 터진거같음



겜을 하면 항상 먼슬리/ 시즌패스 정도 지르면서 이 한도내에서 재화조절해가며 겜하는편이고


개인사정상 돈을 더 편하게 쓰고 더많이쓰고 이런거도 안되는식이다보니까 나름대로 최저선만 맞춰가며 겜 즐기는 방향으로 선택 하는식이었음



근데 환탑 하다보니 욕심이 나버린거지

2.4 오면서 충전혜택 한번보고나서

지르기시작하니까

내가 반드시 써야하는돈 제외하고 거의 최대한도로 지르게되버리더라.


이렇게 하고서

란때 1돌하려다 픽뚫 1회

반천장 두번 + 120마일리지 해서 1돌

그럴수있지


이카루스때 240마일리지정도에 50마일리지 칩선택상자까지만 하자

240마일리지에 1돌


4픽뚫나옴

중간에 금장하나를 반천장 제외하고서 보는데도 1돌에 2정가쳐서 먹음

ㅈ같긴한데

그전까지 쓰던게 사키 엘리스 츠바사라서

츠바사 병신무기 버릴수있게되니까

딜량 2.5배 뛰길래 그거만으로 만족했음







피오나때 3정가  + 1칩상자 =360마일리지 + 50마일리지인데


원래 계획은 2정가 마일까지 지르면 3돌 할만한데?? 에서  막상 2정가 하면 2돌이길래 ㅈ같아져서 더지르니까 3정가 3돌임


이러고 지금 칩뽑에서 120마일리지에 1피스 + 1칩상자 상태

비틱못했음



이론상 이정도면 재화 충분하겠는데??

가 생각하던거보다 상황 더 병신같이돌아가니까 1차적으로 눈돌아가고

조금 무리해서 지른거같은데 그게 망하네?

2차로 짜증나고


이마저도 이카루스 써오면서 자꾸 안좋은면만 보이더라


이전에 비해서는 당연히 더 쌔진거고 할수있는거야 늘어난거같은데

막상보면 그래서 내가 할수있는게 뭐냐하면 별거없더라고


혜지 눈돌려보자싶어서 이거저거 만져보다 결국 피오나 칩도 필요하단 결론이나와서 남은재화 털어넣었는데

위에 적었다시피

현재까진 칩뽑 망했고 피오나 명함4도 안나와서 결국 스펙상태가 제자리네


항상 돈 얼마안지르면서 겜할때 유념해두던게

천장안볼거면 가챠겜특성상 만족할상황이 안나올가능성이 적지않다 라는거임

그거에 지금 내가 걸린거고



그마저도 점점 재미보다는 내가 지금쓰는 덱보단 딴덱은 장점이 더많이보이는거같다?


이러면서 생각해보자니,

이거 그냥 그거임 챈이나 길드서 애들 접기전에 보이는 모습이랑 거의 일치하더라



심정 좀 복잡함


결론을 어케내릴진 모르겠다만, 겜 해볼건 다해본거같은기분도 들고 점점 접어도되지않나?

막 그런생각이 많이들어


굳이 또 이런글 여따 싸는거보면 아쉬움이 많이남긴하나봄

하여간, 뭐가되건간에 과금은 언제나 본인 감당 가능한선에서 지르는게맞다

지르고 겜생서 만족할 결과가나오면 다행인데

요즘 겜들 거진 확률 ㅈ망겜이라 천장각오하고 그만큼 달린거아니고서야 아쉬움만 남을수도있음


적고나니 픽뚫 개 ㅈ같네

이래봐야 얼마안지른 나도 이러는데

풀돌 풀칩달리는 서버주분들 항상감사한레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