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전 아티팩트를 뭘 선택해야할까

글 한번 써봄

우리 컨소는 24명이라 그거 기준으로 썼음.

1~4명 차이가 날텐데 아티팩트보고 뺄건 빼도댐


1. 아레나 10-12 아레나 9-8 아레나7-1 까지 공략(주가 10아레나임)

-> 카운터의 체력이 2배 이상 늘어서 확실히 안죽는건 체감되겠으나 메카닉 솔져 풀이 적으면 딜이 부족할것

- 카운터 체력110% 치명25% 회피40% 방어 20% 치피30% 

- 솔져 체력50% 명중25% 스충10% 공50% 방어20% 치피55% 회피25% 

- 메카닉 체력50% 공40% 방어70% 공속15% 명중 15% 이속5% 치피50% 회피25% 

이 경우 카운터 공격력 시너지가 적고, 솔져와 메카닉이 주딜을 이루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음.

솔져

                                               (리벳과 스위퍼는 애매하니까 보류하자..)

평타기반 높은 DPS를 뽑아내는 솔져들이 공 50% 치피 55% 스충10% 받고 보스를 갈기면 DPS는 생각보다 어마어마 하게 나올거임.


여기에 섞이는 토템도 코스트가 쌈. 강소영이 엄청 저렴하지만 시너지가 훌륭하기 때문


카운터와 시너지를 내는 힐데(4)를 안넣어도 된다.


메카닉

  

                                                                                                (이 둘은 조큼..)

메카닉에도 훌륭한 딜러들이 여럿 있음.

타이탄은 너무 무거워서 안넣음! 육성이 초초초 잘되어있으면 넣으샘


카운터 메인딜러는 예의상

중화기의 요정님을 넘을 순 없으므로 꼭 넣어주도록 하자



2. 아레나 10-5, 아레나 9-12, 아레나 7-4 까지 공략(주가 9 아레나임)

-> 모든유닛 체력 50% 뺀 대신에 카운터의 딜에 도움을 주고 출격자원 수급에 도움을 줌

 - 카운터 공30%치피30% 체력60% 방어20% 회피15% 치명15%이속 10%  

- 솔져 명중25% 치피50% 방어20% 치명15% 공속7% 

- 메카닉 공40%  치피30% 명중15% 방어50% 이속5% 치명15% 

출격자원 수급 3% 모든유닛 받는피해 감소 7% 


솔져와 메카닉을 주로 다 키운사람 아니면 이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함

카운터 체력 60% 확보하고, 모든 유닛 받는 피해감소 7%로 조금이나마 안정성을 확보함.

출격자원 수급 3%는 누구코에 붙여 30%도 아니고 

 다이브에선 저거 10% 아니었어?


 두번째 유형에서 메인딜러는 굳이 추천 안할테니 자유롭게 짜

즐거운 협력전되샘


두번째 유형에서 메인딜러를 보고싶으면 여기 시트 들가서 봐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2jpcDuzji1yXmGYS1cOd-Ez2qPzkay1Z-h-Z4ETqNj8/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