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즈 복각 이벤트 종료 이틀전 복귀한 복귀뉴비야
당시 메이즈 장비 좋다고 반드시 먹으라 해서 없는 쿼츠 다 털고 던전돌아서 메이즈 장비 털었던 때에서 이젠 전당 4를 왔어
참고 공략 : https://arca.live/b/counterside/22609889?p=1
다른 공략들도 많이 참고했는데 거의 1주동안 계속 뒤집히다보니 이유리가 없어서 그런줄 알았는데 없어도 깰수 있어서 좋았음
혹시 다른 뉴비들이 전당을 입문할때 누구누구 있으면 좋나 궁금할텐데 같은 뉴비 입장에서 사원들 좀 운용해보고 느낌을 써봄
근데 거진 고인물이 키우라는거 키우면 앵간해선 전당덱 만들어진다
막 노각성 슈퍼하드플레이 이런건 아니라서 각성캐는 좀 들어갔음. 풀스작 기준.
각유나 : 전당 4 입문할때쯤 들어왔는데 확실히 각성값 함. 없으면 전당 4가 정말 불파티가 될거같다. 대적자 세트 껴주고 운용했음.
각서윤 : 1~2, 4에서 운용했음. 역시 각성값 함. 공략에도 써 있는데 안되겠다 싶으면 각성유닛 둘 넣어두고 서포트 2~3명, 탱커 넣는다던가 해서 최대한 보조해주면 둘이서 밀거같음. 잡공속셋.
아인 & 츠바이 : 쓰기 좋은 2코 스트라이커. 뉴비 입장에서 얘를 건에서만 쓰는거라 착각할수 있는데 전당도 충분히 좋다. 둘이라 전선 유지에 도움되고 궁극기가 자신 무적+적들 묶어두는 역할을 하는거 같았음. 잡체셋.
신지아 : 전당 4 버퍼. 공격이나 공속셋을 쓰는줄 알았는데 공략에선 체력셋 쓰고 토템으로써 오래도록 살려두는게 운용이더라. 체감상 공속버프는 모르겠는데 궁이 적들을 뒤로 밀어준다. 이것만으로도 기용가치가 있지 않을까. 잡체셋.
에리어스 : 전당 4 힐러 3인방 중 하나. 힐 보호막 특화. 4-5는 3서폿으로 우리편을 최대한 살려서 적 전함에서 깽판을 치는게 중요한듯 싶었다. 거의 보결멤버 같았는데 4-5에서 안정성을 확 늘려주는 느낌. 잡체셋.
로자리아 : 전당 3 정석파티 멤버. 전당 3은 아군 지상 유닛이 접근하면 적 전함에서 강력한 화염방사로 우리측을 조져놓기 때문에 공군을 써서 적 전함 공격의 여지를 차단하는게 중요하다. 3-5는 살짝 달라서 구관방을 하나 넣고 살짝 손컨함. 4에서도 활약할 여지 충분. 슈퍼 유리대포. 잡공셋.
에델 : 전당 4 주력딜러. 메인 밀때도 육성 우선순위에 자주 언급된다. 전당에서도 활약하니 있다면 꼭 키워주자. 2 스펙트럴 체인 + 2 잡공셋.
야누스 : 전당 3 공군덱. 로자와 같이 4에서도 활약여지 충분. 별명이 각성메카다. 있으면 우선해서 키워주면 좋다. 2 스펙트럴 체인, 2 스펙트럴 불릿.
류드밀라 : 역시 공군. 딜도 딜이지만 적들을 밀쳐내는 특수기와 빨아들이는 궁극기가 일품. 2 스펙트럴 체인, 2 잡공셋.
세라펠 : 전당 4-2에서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픽. 딴걸로 교체해도 괜찮을것 같다. 대체유닛은 자기 육성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4-2라면 서포터가 금지이므로 디펜더나 신디 정도 추천한다. 잡체셋.
카일 웡 : 혹시 남캐라고 안 키웠는가? 제발 키워라. 진짜 유용하게 쓴다. 딜도 잘 하고 기절도 잘 먹이고 궁도 좋다. 얘는 스충.
양하림 : 전당 힐러 3인방. 있고 없고 차이 좀 많이 나는듯하다. 전당몹과 우리 사원의 힘싸움구도에서 양하림이 합류하면 안정성이 증가한다. 얘도 스충.
레지나 : 서포터인데 탱커라는 희한한 친구. 굉장히 유니크한 위치라 대체가 불가능하리라 판단된다. 방벽과 cc로 적들에게 엿을 선사하는 사원. 잡체+잡방셋
알렉스 : 전당 2였나 1에서 슈발리에의 방어막을 없앨때 유용하게 사용함. 굉장히 좋은 3코 스트라이커니까 역시나 키워둡시다. 잡공+잡체셋. 왜 템을 이따구로 꼈는지는 나도 모르겠다. 전당 만만한데 아니니까 기왕이면 잡체셋이라도 들고 안정성을 높이는게 좋으리라 생각한다.
주시윤 : 전당 4에서 공략 따라한다고 써보긴 했고, 1에서도 쓰였던거 같다. 이말인즉슨 키워두면 손해 안본다. 전당 4에서 주시윤을 운용 안하고 클리어했지만 운용하는 공략도 많고 그쪽이 잘 맞는 사람도 있을테니 키워두는거 추천. 이친구 스충.
에블린 : 전당 힐러 3인방의 마지막. 키워라. 에리어스는 빼도 에블린은 빼면 안된다. 안정성의 차원이 다르다. 잡공셋.
관리국 방패병 : 빠른 패순환과 가성비로 전선유지에 도움되는 카드. 있다면 반드시 키워서 투입 추천. 잡체셋.
스충 낀 친구들이 몇 있는데 주시윤을 운용할거면 스충 가져가고 아니라면 에블린에 스충을 주는게 좋아보임.
예시로 든 공략이 육성상태에 따라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전당 4를 클리어 못했다면 다른 공략도 찾아서 적용해보는게 좋을거 같다.
템 상태가 별로라 들이받아도 깰수 있나 없나 걱정했는데 해보니 되긴 하더라. 거진 고인물들 하라는대로 하면 됨. 키우라는거 키우고 카운터 애들 스충셋 모아두고. 이유리가 있으면 이유리로 전당 4 딜링을 유리하게 할수 있을거고 뭐 기타등등 다른 캐릭터를 쓴 공략들도 많으니 전당 생각이 있다면 용기내서 도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