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네 패시브도 어지간하면 자버프고 서포팅 능력이 진짜 최근에 나온 민병대 아니면 없었잖아


유효타수 많은애들이나 특수기 시밤쾅 이런애들이랑 싸우는게 아니라면 딜은 원탑 찍는게 컨셉이었어야 함


그래서 딜 아니면 탱을 코스트대비 강하게 해줬어야했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 그렇게 됐었기때문에 예전 오토솔져가 챌을 씹어먹어버린적도 있대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거임 


금태가 집중했던 캐릭터군은 카운터인데 딜량을 솔져가 뚫었잖아


딜량을 깎아주면 의미가 없는데? 뭔가 추가적인 패시브를 바르는것도 애매한데?



몇몇 카붕이들이 말했던, 수동으로 썼을때 효과가 극대화되는 솔져 컨셉이 나오는게 아니라면


서포팅능력없는 퓨어한 역할군인데 1티어자리를 차지할수는 없는, 


이 딜레마는 계속 갖고갈거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