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 신검 받을땐 공익기준이 167이면 46키로였음
근데 나는 내 몸무게가 47인데 49로 알고있었던거임 집에 있는 체중계가 살짝 고장난거였는지 49라 찍히더라고
그래서 아 1달남았는데 3키로를 어케빼 걍 포기해야지 ㅋㅋ 했지
훈련소 들어가면 둘째날에 다시 한번 애들 거르려고 신체검사를 함. 너무 뚱뚱이거나 너무 비실이거나 어디 아프거나 한 애들만 따로 새벽에 깨워서 데려감. 거기서 이제 부적격인 애들 돌려보내는거.임
근데 나 47키로더라. 체크하는 군의관이 그거보고 "친구는 훈련소 어떻게 온거니....??" 라고 신기하게 쳐다봤음.
그래서 1키로 차이로 공익을 못가고 현역가서 조나 굴렀던게 생각나네 ㅅㅂ 물론 전역하고 나서는 좀 쪄서 58까지 쪘었음
아 요즘은 교정하느라 뭘 못먹어서 살 또 빠지드라 55키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