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카운터 위주로 돌아가야하는 겜이고 카솔메 각각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밸런스 맞출 수도 없는데 굳이 카솔메 다 같은 포지션(직접 코스트 써서 전장에 출격하는 포지션)으로 만들지 말고 솔메를 전투에서 함선처럼 보조적인 역할로 만들었으면 어떨까 싶음
예를 들면 솔메는 뒤에서 공습이나 포격지원같은 걸로 전투를 지원해주는거지 그리고 당연히 솔메도 뽑지 말고 함선처럼 제작하고 육성 시스템도 함선처럼 육성부담이 비교적 적은 아예 다른 시스템으로 바꿔야하고
이런식으로 각자의 영역을 침범 못하게 만들어놨으면 솔메에 대한 불만은 좀 적었을 것 같음
특정 솔메가 강하다 해도 결국 전장에서 주력이 되는 건 카운터고 솔메 키우는데 돈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니 씹덕캐 보러 온 사람은 불만 없을거 아냐 지금도 씹덕겜에 함선있다고 불만있는 사람은 없잖아
그리고 메박이 솔박이들도 애초에 첨부터 메솔이 전장에서 직접 나와서 활약하는게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운용되는 걸 보고 왔을테니 큰 불만도 없을테고
차라리 이런 식이였으면 어떗을까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