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하게 3지역까지 깨고 쓰는 찍먹 뉴비의 후기

일단 시키는대로 선별 돌려서 치후유, 실비아, 김소빈 들고 시작했다

군인이랑 메카닉 섞어서 키우다가 옌 싱 란체스터? 

뽑자마자 가슴이 시켜서 2소대 마담 선정


재밌었다

진짜로 이때까지 했던 씹덕 모바일 게임중에서 상위권에 들 정도로 재밌었다

전투도 빠르고 컷씬 좋고, 화려해서 좋더라


2D라이브 기술 보고 좀 지렸다

인게임도 대가리 붕붕 떠다니는 SD가 아니라 에픽세븐 느낌 나는데 솔직히 이쪽 퀄리티가 더 취향이었다

얘들은 진짜 딴거 집어치우고 스킨팔이만 해도 돈 많이 벌겠는데 스킨이 생각보다 적더라

아직 나온지 1년이어서 그런가


그럼 게임 재밌고, 스토리 낫배드, 꼴림 상위권에 충분히 손꼽히는 이 게임이 왜 인기가 없을까?

----------------------------------------------------------------------------------------------------------------------------------------------

홍보


첫 출시 때 아직도 기억나는데 게임 리뷰 유튜버들이 좌삼삼 우삼삼으로 뺨 갈겼었다

//스토리 개연성 제로, 편의성 기능 짬뽕, 넥슨//

그냥 애매~~~한 게임으로 나와서 빠르게 묻혔다

그렇게 잊혀졌던 게임을 이번에 할게 없어서 해봤는데 오랫동안 묻혀져있던 씹덕 감성을 다시 일깨우더라

내가 알던거랑 달라서 조사 좀 해보니까 스토리 포함해서 이것저것 개편했더라고


근데 니들 왜 홍보안했냐??

아니 뭐 밸런스패치나 픽업이벤트도 아니고 무려 스토리를 바꾼 패치인데 이걸 홍보를 안해??

게임 세계관을 담당하는 내용을 건드렸는데 이걸 홍보안해??


어디 여기 개발진들은 개발만하나? 클로저스 개발한 회사로 알고있는데 단체로 거기에 매달리고 있어?

2D 라이브 좋고, 캐릭터 매력있고, 게임진행 잘되는데 왜 홍보를 안하냐고

뭔가 자신있게 했으면 자랑 좀 해봐라고

숨겨진 동네 골목 맛집처럼 자기들끼리 먹을려고  숨겨놓은거임??


군인 + 탱크

"충성! 사장실에 용무 있어 왔습니다!"


난 진짜 처음에 10뽑 했을때 군인이랑 탱크 보고 웃기더라

'아 이 게임은 이런 개그코드를 들고 있구나'

'나중에 쟤들은 쫄작 느낌으로 만렙까지 키우는건가??'

'와 저 대사 기훈단에서 쫄리면서 말했던 대사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증 잘했네'


그러다가 맨땅으로 대기업되는 글을 봤는데

ㅈ됬음을 느꼈다


뉴비들의 친구라는게 나는 개소리인줄 알았는데 진짜 성능이 쓸만하더라

왜 쟤들이 쓸만한건데


난 쭉빵 누나들이랑 파티짜고 싶은데 어디서 육공 트럭에 아재들이 내리더니 내 파티에 들어오니까 기분이 ㅈ같더라

심지어 이쁜 누나들 더 있는데 최대 2명만 써래

진짜 이게 뭔 개소린가 싶더라

뉴비 입장에서 군인+탱크는 손발이 달달 떨리는 조합이다


----------------------------------------------------------------------------------------------------------------------------------------------


Pvp는 안해서 그런지 밸런스가 어떤지는 모르겠다

유일하게 아는건 지금 나온 신캐가 휘젓고 다닌다니까 다들 픽업 응원한다


진짜 간만에 재밌는 게임이어서 앞으로도 조금씩 계속 할것 같다

사람들이 보통 리세계 사서 하라던데 나는 계정거래 싫어해서 그냥 이대로 간다


1. 홍보 좀 하자. 골목식당 출연하려고 존버하는거냐?

2. 군인+탱크 당황스러움;; 

3, 스킨 좀 많이 내자. 잘 뽑으면서 왜 적게 만드냐?
스킨 출시도 컨텐츠 소모 속도 조절임??


+))추가

스킨이 많다고 하길래 그냥 도감 피고 세봤음

160명 중 스킨 미보유자는 106명

총 스킨은 81개

서비스한 기간 고려해서 비율 생각하면 적은건 아닌데

 왜 나는 많이 없다고 생각했을까 고민해보니까


스킨 판매에서 한정 로테이션을 돌리는 건 대부분이 그러니까 ㅇㅈ

그런데 "모두" 라는 탭에서 존재하는 스킨은 단 10개

얘들은 상시판매하는 스킨들이잖아

상시판매 개수가 적으니까 자연스럽게 스킨이 적다고 생각해버렸던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