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채널 채널위키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0087명 알림수신 276명 @늒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 일본 기술력 딸리고 망해가서 우리나라한테 기술 다 빌려감 람네 추천 7 비추천 0 댓글 7 조회수 145 작성일 2021-07-24 12:59:17 수정일 2021-07-24 13:00:06 https://arca.live/b/counterside/30625717 ?국뽕튜브 그만보자.. 추천! 7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7] 블루아카이브 2021-07-24 12:59:49 동치미 2021-07-24 13:00:32 도라에몽 2021-07-24 13:01:29 *수정됨 한국 일본은 좋든 싫든 서로 없으면 손해 보는 파트너임 펼쳐보기▼ 고오급물티슈 2021-07-24 13:03:14 한국 일본 서로 분야마다 기술력차이나는 부분에서 상대방 국가한테 도움받는건데 왜 저렇게 국뽕에 취하는지 이해가 안 가네 ㅋㅋ 펼쳐보기▼ 김빠진스프라이트 2021-07-24 13:04:20 일본이 틀딱스럽긴 해도 세계3위 경제대국이지 펼쳐보기▼ bbdd 2021-07-24 13:07:55 아직 기계공작 기술은 독일 일본이 입도적일텐데 ㅋㅋㅋ 펼쳐보기▼ ㅇㅇ (219.250) 2021-07-24 13:08:07 삭제 수정 산업현장만 가봐도 그런소리 못할텐데 ㅋㅋ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아카라이브 로그인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공지 언팩 스포 창작 짤 정보 공략 ✋질문 구인/구직 대회 협력전/격전 건틀렛 청문회 개선 저격/박제 운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이쯤되면 법카는 ㄹㅇ 죽음의성물인가 [4] 문총통 2021.07.24 159 1 내가 그린 글중에 다시봐도 기분좋은거 [17] 오뎅식당부대찌개 2021.07.24 926 27 대회결과보니 안될줄은 알았는데 씁슬하네 [7] flaw 2021.07.24 112 1 태권도 ㄹㅇ 씹게이같네 [5] 대딸방 2021.07.24 167 0 반려견 말고 [7] 눅진4겨드랑이티아맷 2021.07.24 93 0 지금 하늘에 보름달 ㄹㅇ 소름돋게 선명하네 [8] 람네 2021.07.24 94 0 난 나보다 약한 녀석의 말을 듣지않는다 [7] 토깡이 2021.07.24 186 0 내가 본 스틸중에 가장 감동적이고 영양가있는 스틸이었다 [8] 김빠진스프라이트 2021.07.24 172 0 근데 법카는 뭐를 주는거임? [10] dlbodkel 2021.07.24 121 0 드디어 진짜 미쳐버린 카붕이들 [7] 유나펀치 2021.07.24 155 0 지금 스캐빈저 에필로그 못보는거 맞지? [3] 날개그늘 2021.07.24 101 1 제로 음료수 중에 원탑< 뭐임? [14] 소나기나기 2021.07.24 107 0 냐아아승목승목시테타 [8] 참피대장 2021.07.24 176 7 라니 새 의상이 좀 껄림... [7] 턱턱툭탁 2021.07.24 160 2 스충솔 ON [3] 열상 2021.07.24 97 1 페도 신캐 또 안나오려나 [3] 쓰르라미_ 2021.07.24 142 4 주딱이 어떻게 태어나는지 알아? [4] 블루아카이브 2021.07.24 89 4 대회 카문대 종료 및 결과 [39] 커피포트 2021.07.24 1351 51 카사 광고 만든 애 누구냐 ㅋㅋㅋ [9] ㅇㅇ 2021.07.24 152 1 카붕이들 사실 다 모니카였음? [11] 유나펀치 2021.07.24 107 2 근방원방 뭐가더좋아 [6] ㅇㅇ 2021.07.24 74 0 건틀렛 씹 건 존나웃기네 ㅋㅋㅋ [7] 장성택 2021.07.24 141 0 ??? : 일본 기술력 딸리고 망해가서 우리나라한테 기술 다 빌려감 [7] 람네 2021.07.24 145 7 사실 카사챈을 나혼자쓰는거였다면? [8] flaw 2021.07.24 93 0 아까 법카글 짜른거 [10] 라킁 2021.07.24 886 20 허밍 무기 더 "풀어줘" [3] 꿀때지 2021.07.24 100 0 카레?카레?카레?카레?카레?카레? [5] 열상 2021.07.24 79 0 사실 사람은 없고 다 홀로그램 Ai임 [2] 도라에몽 2021.07.24 81 1 카사가 흥할수있을까요 [6] flaw 2021.07.24 85 0 댓글로 ㄹㅇ이예요 콘좀 달아주셈 [12] ㅇㅇ 2021.07.24 108 1 메메골골체력도 맞추는게좋ㄴ음? [6] 루나남친 2021.07.24 96 0 챈활동인구 200정도일걸 [6] flaw 2021.07.24 109 0 꼴리면 잠 안잠 [5] 비질란테 2021.07.24 112 4 속보 [1] 꿀때지 2021.07.24 51 2 각홍어알은 또 어케태어난거야? [3] 도전자도미니엘 2021.07.24 88 0 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 ㅇㅇ 2021.07.24 139 0 활동하는 사람은 그게 그거임 [7] zkamcc 2021.07.24 100 0 깃겜 허실? Dhehej 2021.07.24 101 -1 맘마주세요... [5] 묘갤러 2021.07.24 104 0 아 라니랑 거칠게 [8] 턱턱툭탁 2021.07.24 149 0 왜 안댐? [1] ㅋㄷㄴ 2021.07.24 89 0 우리나라가 편리성 인프라는 ㅈ됨 [2] 라킁 2021.07.24 120 -1 구독자가 1만인데 활동하는사람 2천은 되냐?? [7] 연비 2021.07.24 166 0 킹 개인적으론 다음주부터 평가가 맞는거 같다 [3] 지나간과거 2021.07.24 124 0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21-07-24 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