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기 코노스바 모바일 겜 투자정도 화력 있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음.
하지만 성사되면 최악이더라도 평타는 칠거같긴함.

(여기부턴 내 행복회로)
코노스바는 원작결말이 다 나온 상태고 현재 나오는 겜 스토리는 외전격이라 알고있음. 근데 카사는 스토리가 현재 진행형임. 해서 몰입감서 차이가 남.

보통 풀더빙하면서 겜하면 덕후들이 더 집중해서 플레이하고 캐릭에 애정이 생김 .이것이 가챠로 매출 연결되었고.

과한 예시로 페그오만봐도 컨텐츠와 풀더빙 없어도 캐릭과 스토리로 몇년은 상워권에서 먹고살았음.
카사도 성우빨과 스토리 캐릭만 평타 쳐도 중상위는 노릴수 있지않나 싶을정도임.

사실 풀더빙 건은 해외섭 특히 sea섭애들이 더 기대함. 레딧이나 동남아 카사관련 커뮤 or 유튜버 가끔 들여다보면 얘들이 일어 보이스를 한섭 카붕이들보다 더 원하는듯 함. 정식 오픈하면 일섭 계정도 만들 애들도 있을거임.

결론은 풀더빙해서 스타트 잘되면 얘들도 뽕맞아서 대깨카 ,충성도가 높아질거 같았음.
현재 넥슨이 초기 주력 투자한 코노스바는..

성급한 결론이지만 일섭 카사에 그정도만 투자해주면 무난한 결과는 나올거 같음.
마지막으로 현재 카사 매출을 (한섭)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