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쉽게 회피확률이 50퍼센트인 x가 있다고 치고

명중확률이 30퍼인 유닛 a

명중확률이 40퍼인 유닛 b 가

명중확률이 60퍼인 유닛 c가 있다 치자


A가 x를 쳤을때 x는 공격을 50퍼센트 확률로 회피함

단 회피시 들어가는 피해량은 (100% - 90% + 상대방 명중률 30%) 40퍼센트의 피해를 입혀 또한 회피시 확정치명타를 유발하는 기술을 제외하면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음


B가 x를 쳤을때도 마찬가지로 50퍼센트 확률로 회피함

회피시 들어가는 피해량은 같은 계산식을 통해 50%임B인

그 외 치명타가 블라블라




근데 c가 x를 칠때는 60퍼센트확률로 명중하는게 아니라 반드시 명중함 즉 명중확률이 회피율보다 높으면 완전회피를 제외하고 회피로인한 데미지 감소가 발생하지 않음



그럼 나공익은 디피지피 스나로 치면 상성이라해도 비교적 쉽게잡아야하는거 아냐 란 생각을 할수도잇는데



  나공익 이 개새끼는 회피확률이 동일한 110렙 각성스나이퍼보다(모든유닛중 명중 2위) 높은 또라이라 어지간해서는 회피를 함 


이는 불불셋을 맟춰줘도 회피템을 아예 쓰지않은 나공익의 회피율이 근소하게 더 높을정도니까 시도도 하지마셈 


도감에서 가장높은 명중률을 가진 샤오린이라면 유의미한 데미지를 넣을수야 있겠으나 샤오린은 한방한방이 강한딜러라 ㅈ같은 피해제한 문제도 있고 물몸뚱아리라 죽기가 너무 쉬움



마지막으로 회피확률이 서로 같으면 어떻게 될지는 몰?루

보정값을 생각해봤을때 소숫점 끝자리까지 같을 확률은 없다고 봐도 좋으니 답은 모름





1. 자신의 회피확률보다 상대방 명중확률이 낮으면 회피확률로 회피

2. 회피시 들어가는 피해량은 100%-90%+ 명중확률%

3. 회피확률보다 명중확률이 높으면 반드시 명중 단 절대회피 실명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