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픽세븐 전직, 소녀전선 개조 시스템이 생겼는데
패노와 방송을 통해 "뒤쳐지는 캐릭터를 구제하기 위한 시스템" 이라고 입털어놓고
실상은 고인물 재화털기 + 가챠팔이를 위한 신규BM인게 탄로남.
대체 어떤 시스템이기에 이렇게 불타냐면...
1. 재무장 하려면 SSR기준 SSR캐릭 14개를 갈아 넣어야함
(채용획득캐릭터 기준, 이벤트 배포나 조각파밍한 캐릭터는 갈아도 1/10밖에 안줌)
- 아무거나 갈면 안됨, 6가지 클래스중 2/2/2 로 나뉜 직업군끼리만 재화를 공유함
- 심지어 현재까지 카사는 중복캐 가치가 똥이라 대부분 유저가 킵하지 않고 소비해버렸음
2. 기존 캐릭터의 애정도를 제외한 레벨/한돌/초월/스작 상태가 모두 초기화됨
- 세상에 살다살다 개조하면 캐릭터 초기화되는 게임은 처음해봄 ㅋㅋㅋ
- 경험치는 기존의 3배를 쳐먹고 당연히 초월, 스작등 육성재화 새로 박아야함
3. 스킬렙 다시 올리려면 동일캐릭 16개 갈아넣어야함
- 노가다로 못캐는 수준, 걍 가챠밖에 답없음.
- 무료 출책이나 플레이 보상으로 ssr재무장 하려면 1~2년정도 걸릴듯?
이 외에도 거의 2주~3주 행동력을 부어야지 얻어질만한 이런저런 많은 재화가 들어감.
(크레딧, 적성핵, 특적핵, 정보 등등)
이렇듯 절대 시간과 애정만으론 해결할수 없는, 무조건 현금박치기가 필요한 시스템을 내놓고
앞에서는 "저희가 유저님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라고 입을 털어서 불타는것.
(내막을 알면 불탈건 지들도 알았는지 불과 출시 3일전 소통방송에서도 소모 재화언급은 안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