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지금 유저 갈라치기가 너무 잘되는 이유가

카운터사이드가 PVE 그냥 다마고찌류로 즐기기엔 너무 혜자스러운 부분이 있어
틀린말은 아냐 그건 맞아 근데 PVP쪽 운영을보면 ㅈ망겜도 맞아 이래서 문제인거야

봐봐 실더들 말하는거 보면 그 입장에서 놓고보면 틀린 말 하나 없어

1.아니 어차피 수집형이라면 겪어야할 인플레 문제, 다만 재화가 문제였지만 지금은 적당하잖아? 이 정도 재화면 만족해야지
뭐 얼마나 공짜로 하고 싶다는거야?

2.그리고 님들 PVP하는데 무슨 롤,스타 같은 것도 아니고 RPG에서 PVP는 원래 돈 G랄 아냐?

3.그로 인해서 자기가 하기 싫으면 안하면 그만이잖아 올 컬렉 유저가 되고 싶고, PVP에서 남보다 앞서고 싶음 하고
아님 말고, 다른겜에 비하면 이거보다 싼 게임 결국 진짜 거의 없는 수준인데 가서 롤해라 ㅉㅉ


봐봐 틀린말은 아냐 그치?
근데 문제는 여기서 실더들은 기존 PVP유저나,아님 카사를 오래했던, 어찌댔건 이 사태에 분노한 유저들의
진짜 화난 이유를 모르는거야

이 사태에 화난 유저들 엿 같으면 걍 말 없이 접었지, 그러지 않고 계속 얘기하고 화내는건
애정이 있어서 그러는거란 말이야

실더들 잘 들어봐? 다른 화난 유저들은 단순히 액수의 문제가 아냐, 그 사람들도 카사 혜자겜인거 알아 근데

1.돈의 액수가 문제가 아니라, 줬다 뺐기식, 그동안의 약속을 지키지 않은점(입벌구 운영 입만열면 구라잖아)
예를들어 이번 재무장 뭐라했어? 안쓰는 유닛 밸패 개념처럼 얘기했는데 까보니 구라잖아? 진화 시스템이었어
애초에 처음부터 '하이엔드 컨텐츠 임다', '고인물들을 위한 컨텐츠 PVP더 위로 가기위한 전용이에요'
이랬으면 재화가지고 뭐라 할 수는 있었지만 이 지경까진 빡치지 않았다고

2.근데 문제는 여기서 이런적이 한두번이 아니라는거야 겜을 오래하다보니까 이 새끼들 이런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고
이거 이대로 냅두지? 나중에 니네 좋다는 다마고찌PVE도 못하게 쳐만들고 걍 섭종이야 겜에 애정이 있고 접기 싫은데
이걸 넘어가면 이 다음엔 뭘로 통수를 칠지 눈에 뻔히보이는데 어떻게 이걸 실드치냐?


봐봐? 이것도 틀린말 하나 없어

바로 이거임 서로를 좀 이해해야함

실더들 입장에선 원래부터 게임의 운영=내가 쓴돈 대비 컨텐츠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고, 그 방식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이며, 그리고 개인마다 다 다른거임

아직도 화가 안풀린 입장에선 정말 애정이있고, 접기 싫은데 이 재무장을 그냥 넘어가버리면 얘들 방식으론
앞으론 더 문제가 될거라는 걱정이 눈에 뻔히 보이니까 화가 나는거고

실더들은 화내는 사람들이 겜 망해라 하는 망무새가 아니라 화내고, 답 없는 운영진 설득하려들고,
남고싶어서 이러는걸 이해해줘야해


화난분들은 재무장 안할꺼면 게임을 왜하냐? 같은 어리석은 발끈하지 말고, 이러이러해서 빡치는거다 나중에
니들한테 뜯어낼거다를 좀 얘기해줘야함

난 컨소에서 사람들이랑 얘기해보니까 양측 다 입장이 이해되더라 이 모든 문제는 운영진 탓이지
유저 탓이 아니야 그러니까 우리들끼리 싸우진 않았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