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채널 채널위키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0087명 알림수신 276명 @늒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도르마가 무슨 뜻이야? 비질란테 추천 0 비추천 1 댓글 11 조회수 125 작성일 2022-01-27 09:48:56 https://arca.live/b/counterside/43306792 검색해보니까 드래곤퀘스트같은것만 뜨던데 추천! 0 ( 0) 비추! 1 ( 0) 공유 댓글 [11] 촤드 2022-01-27 09:49:24 네 순 도르마 펼쳐보기▼ 촤드 2022-01-27 09:50:10 라틴어로 잠자다래 펼쳐보기▼ 익명 2022-01-27 09:49:47 도르마무 펼쳐보기▼ 야생을달리겠어 2022-01-27 09:50:04 북유럽 신화에서 펜릴 묶었던 밧줄임 근데 끊어져서 글레이프니르 만든거고 펼쳐보기▼ 야생을달리겠어 2022-01-27 09:51:27 *수정됨 펜릴이 인싸에 헬창인데 취미가 밧줄로 몸 구속하고 끊기였는데 오딘이 예언으로 펜릴이 자기 죽인다는거 보고 그 당시 아스가르드에서 가장 강한 밧줄인 도르마로 펜릴을 묶으려 했었음 펼쳐보기▼ 야생을달리겠어 2022-01-27 09:53:24 근데 펜릴이 존나 쎄서 그걸 끊어버림 그래서 난쟁이들한테 의뢰하니 그런 스타일은 단순하게 센걸로는 안된다 마법적인 힘으로 묶어야 한다면서 만든게 글레이프니르임 모순의 힘을 이용해 묶는건데 들어가는 재료가 처녀의 수염같이 모순적인 재료들로만 이루어져있음 그래서 글레이프니르도 겉으로만 보면 얇은 실 같은데 구속력이 좆됨 펼쳐보기▼ 클러스트 2022-01-27 09:50:09 도르마라는건 북유럽 신화에서 펜릴에게 이세상에서 구할 수 있는 가장 튼튼한줄을 묶었는데 그 줄의 이름이 도르마임 펼쳐보기▼ 클러스트 2022-01-27 09:50:55 그런데 그 줄을 끊어서 경계심이 생긴 신들이 이 세상에서 구할 수 없는 재료로 만든 줄인 글레이프니르로 묶어버림 펼쳐보기▼ 비질란테 2022-01-27 09:51:55 펜리르 봉인할때 주둥이에 꽂아놨던 검은 이름이 뭐더라 펼쳐보기▼ 클러스트 2022-01-27 09:53:03 그건 모르겠네 펼쳐보기▼ 클러스트 2022-01-27 09:51:08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아카라이브 로그인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공지 언팩 스포 창작 짤 정보 공략 ✋질문 구인/구직 대회 협력전/격전 건틀렛 청문회 개선 저격/박제 운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그냥 뉴비들 땡겨오는 대가라고 생각해라 휴먼..... [3] 라쿰 2022.01.27 105 0 애초에 타겟이 우리가 아니니까 뭐 ㅇㅇ 2022.01.27 71 0 라니 팡머야 ㅋㅋㅋㅋ [1] ㅇㅇ 2022.01.27 121 0 미안해!!!!!!!! ㅇㅇ 2022.01.27 40 0 라니: 나는 광대다 요정버서 2022.01.27 67 0 저...겜하는 분탕 여러분 선넘지마시고 적당히하시죠 [8] 깜장토끼 2022.01.27 1194 43 라니 팡머선언ㅋㅋㅋㅋ 독호메 2022.01.27 60 0 사실 로나땅이 넥슨에게 돈을 내고 로나땅 광고를 하는게 아닐까? ㅐㄴ 2022.01.27 51 0 라니 정도면 우리에게 연예인 아니냐? [1] 금지어다 2022.01.27 96 0 ??? : 씨발 좆빠지게 뺑이쳐서 서버복구햇더니 홍삼 2022.01.27 131 0 라니 본심 폭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열네살 2022.01.27 236 0 카피디 시발년아 ㅋㅋㅋ [3] 꿀때지 2022.01.27 216 5 넥슨 사업부 직원 -1 [2] 각성김철수 2022.01.27 119 4 방송 걍 꺼버림 [2] 비질란테 2022.01.27 168 2 라니는 아가야... 아가는 지켜줘야 해.. 소나기나기 2022.01.27 34 0 12000원 초전도 장비세트옵션 장비하나만주는거임?? [1] DMSP 2022.01.27 85 0 목소리 변환 지린다 요정버서 2022.01.27 52 1 난 못 버티겠어 서리펭귄 2022.01.27 55 0 겜 시작하면 댓 달아주셈 [13] 소머리국밥정준하 2022.01.27 137 2 건틀렛 생각해보니 다음주부터는 깡통벤이라 [2] ㅇㅇ 2022.01.27 91 0 타로 언제 끝나~~~ 이식빵아 2022.01.27 27 0 라니 머기업을 향해 달려감? [2] 신원불명 2022.01.27 83 0 본격 라니키우기 on ㅇㅇ 2022.01.27 37 0 도르마가 무슨 뜻이야? [11] 비질란테 2022.01.27 125 -1 이번 방송 라니 많이 힘들겠다 이리스유마 2022.01.27 41 1 금태는 그냥 합방으로 라니 키우고 싶었던게 아닐까 버섯박사 2022.01.27 31 0 열파참이 라니 갈구면 웃길텐데 [1] 대적자리이헤븐즈사인민혁 2022.01.27 62 0 아니 탭 잘못찾아서 잘못 올렸는데 문총통 2022.01.27 60 0 나는 그림자 씹덕이였어... 쏘닝 2022.01.27 33 0 카PD : 게임은 타로 다 보고 합니다 ㅇㅇ (220.77) 2022.01.27 81 0 로나가 라니 쫄작중 유나사랑해 2022.01.27 54 0 근데 내가 라니라면 [4] 촤드 2022.01.27 201 2 오늘 그래서 라니랑 카붕이랑 건에서 듀얼하는거 아니었음? 후려 2022.01.27 39 0 라니 힘들겠다 ㅋㅋㅋ ㅇㅇ 2022.01.27 42 0 왠만하면 좋은말만 하고 싶은데 ㅇㅇ (1.255) 2022.01.27 109 1 새시즌되서 건돌리는데 이새키 왤케 짜증나냐 [2] rhyme 2022.01.27 100 0 오 서버 열렸다. [1] ngcn 2022.01.27 71 0 고라니가 젤 웃겼다 ㅇㅇ 2022.01.27 33 0 우리 라니 하고싶은거 다해!!!! 금지어다 2022.01.27 29 0 슉 슈슉 서 서 서버 열렸다 ㅅㅂㅋㅋㅋ ㅇㅇ 2022.01.27 53 0 카사 광고가 아니라 진짜 라니 키우기였어? [3] 류금테이오 2022.01.27 122 0 이재명 뽑으면 방송 찢을수 있냐? [3] 호남고닉유동 2022.01.27 95 -1 니네 합방 둘중에 뭐가 더 재밋냐 [4] 컨섹82593145678921 2022.01.27 204 0 아시발 [1] 카사야아프지마 2022.01.27 52 0 이제 콘단다고 대문 안사라지는거같음 [2] flawless 2022.01.27 104 0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2-01-27 09:5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