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전, sea섭, 중섭, 일섭 등 여러 해외섭 피드백을 거쳐서
함선체스가 확실히 부담요소/진입장벽으로 느끼는 유저가 많다고 판탄하고
글섭은 아예 초기부터 함선체스 뺀버전으로 내려는건가? 좋은선택이라고봄
함선체스가 싫은건 아닌데 함선이동->전투(2~3분)->함선이동x6 이런식으로
한판에 멍떄리는 시간이 10~20분 가량 되니 맥이 엄청 끊겨서 부정적인 플레이경험이 심하게 지적받기 때문
함선체스를 메인으로 살리겟다면
아예 함선이동->함선이동 이런식으로 이동위주로만 짜고
전투부분을 덜어내서 미니게임 처럼 만드는게 차라리 더 나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