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iler ALERT!

얼터니움은 죶간이 초월자와 같은 존재들에게

맞서기 위한 '최소한의 힘'이라고 한다

얼터니움은 구관리국을 포함한 관리자의

우주 구원의 역사속에서도 가장 최-신 기술인

동시에 통상적인 인류의 힘인 기술력이나 유대감

등이 아닌, '인간의 영혼'을 통해 만들어지는

신소재이며 이는 리타와 대시가 그림자가 된 후

죽으며 남긴 폐기급 이터니움을 관리자의 성불

작업을 통해 카르마 수치를 극도로 낮추면서

얼터니움의 정체가 인간의 혼을 근간으로 함을

알 수 있다. 이터니움은 영혼의 결정이고

그 이터니움의 이물질을 모두 제거한 순수한

구성체가 얼터니움이니까


이런 얼터니움은 그야말로 최신기술의 극치이자

최소한의 자격답게 개쩌는 성능을 보여주는데

첫째로 테크레벨5인 노바 리액터를 상회하는

동력원의 역할이 가능하다

노바 리액터조차 한계를 맞이해 수명이 다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얼터니움 리액터는 제이크가 전력을 다해도

그 힘을 모조리 감당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도와줄 정도로 강력한 동력원으로 허신전에 기여했다


둘째로 신지아 회장의 말에 따르면 얼터니움을 통해

카운터의 등급이 1단게, 어쩌면 2단계나 상승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A급 따리가 S급으로, 일반인보다 좀 나은 수준인

D급따리가 B급따리로도 강해질 수 있다는 의미인데

이미 4, 5종과의 전투를 경험한 유진이

자신의 감 피셜로 4종도 문제없을것같다는 자신감을

보이며 로자리아를 만나도 멀쩡한 닥등이가

(서윤은 로자리아를 만나자 공포감에 온몸을 떨며

식은땀을 흘렸다)

얼터니움을 보니 찌릿찌릿하고 힘이 느껴진다

할 정도로 강력한 힘을 발한다

이건 엄청난건데 전투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저등급

카운터들이 단순 스펙상으로 전투에 투입가능한

카운터로 둔갑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세번째는 1, 2번째와 연동되는건데

강력한 동력원인 만큼 무기에 무장해서 사용하게되며

이 무기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테크레벨 5같은

무장에 탑재하게 되면 그 무기와 사용자의 전투력을

기하급수적으로 끌어올리는 시너지를 낸다

테크레벨 5는 단순히 좋은 무장이 아니라

그걸 다룰 최저스펙을 요구하기에 양산이 불가능한

무장이다. 사용컷이 없거나 낮았으면 구관리국의

전대장 라인들은 모조리 테크레벨5로 무장했겠지


이러한 테크레벨 5의 양산은 물론 사용자조차

카운터등급이 오르는만큼 테크레벨 5를 다루는 전력

역시 늘어날수 있고 아무튼 인류의 카운터 스펙과

무장 수준 둘 다 어마어마하게 오를 수 있는

마법의 신소재인것이다

당장 빛을 볼 수 있는게 미스틸테인을 무장한 서윤과

제이나 크로펠인데

미스틸테인의 심장을 얼터니움 리액터로 채우고

제이나 크로펠에게 테크레벨 5무장을 갖추게 하면

제이크나 마리아같은 5, 6종 침식체에 대응 가능한

핵심 전력이 둘이나 생기게 된다

얼터니움 리액터 없는 서윤과 제이나, 얼터니움 무장

한 알트소대가 5종 올드이터와 침식체무리를 상대했

으니 서윤과 제이나가 얼터니움 리액터를 장착하면

무장과 스펙의 시너지로 엄청나게 강해지겠지

얼터니움 리액터를 장착한 미스틸테인을 서윤이

감당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자기 무장이니 잘

쓸거임 아마





그런데 얼터니움은 이터니움을 근간으로 하는데

이터니움인 침식파에 의해 부정한 영향을 상쇄하고

그 대가로 소모된다

작중 얼터니움이 소모품이거나 소모된다는 언급은

없지만 얼터니움이 정말 무한동력이라면

카운터워치와 이터니움 실드의 대 침식 방호력

역시 기대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어쩌면 이터니움을 워치나 실드에 채워야만 하는

카운터나 용병들에게 있어 얼터니움은 영구적인

방어도구로 작용해줄지도 모를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