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증설? UI 수정? 소대선택 스킵?
이거까지 욕할 생각 없음.
제일 중요한 것들을 놓치고 사소한 것들만 챙겨서
열심히 일하면서도 욕먹는거임
한돌PVP적용이랑 재무장 데이터에 대한 핵심적인 문제를
"문제인거 아는데 시간 지나면 괜찮을거임ㅋㅋ 내가 해봄ㅇㅇ"으로 묻음. 대놓고 유저 무시하는 정도임.
1. 한돌 PVP 적용 수치/여부
이거는 진짜 고쳐야한다.
스비 취지, 즉 중복에 대해 인게임 보너스를 주고 싶은건 이해되고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함.
갠적으로 한돌 자체는 나쁘지 않음. 과정이 좀 ㅈ같았지만.
문제는 경쟁 컨텐츠에 너무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
PVP 한돌버프를 PVE의 10% 수준으로만 준다고 했어도
이정도로 타지는 않는다고 생각함.
2. 재무장 데이터
오늘 공지가 말한 "나중에 SSR 중복 쌓이면 전송해서 만드셈"도 틀린 설명은 아니야.
하지만 그게 게임에 절대 좋은 방향이 아닌거라는 것을 모르냐;
첫째. 뉴비들은 재무장 만들고 싶어도 중복 6개 쌓은 후에 만들어야하는데 고인물들은 이미 중복 다 채움
= 뉴비 진입장벽 상승
둘째. SSR전송해서 고작 얻는게 재무장 데이터 몇조각임. 캐릭터 조각 먹어도 이제 아무런 의미가 없음. 재무장에도 필요 없고 모아서 다시 스카우트 할 이유도 없음 - 이미 한돌 마쳤으니까.
이건 재무장 데이터를 엄청 많이 주는 식으로 재화 가치 재조정하지 않으면 안됨. 정말 안되겠으면 융핵이라도 주거나.
2.5유입 무과금인 내가 이정도 이해되고 불만이 생기면
3년 동안 버틴 과금 유저들은 얼마나 더 화나겠냐
상연아
뭘 하려는지 그 취지는 백번 이해하는데
조금만 더 겸손하게
유저들이 원하는 게임에 다가가려고 노력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