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썼던 글의 해설버전입니다. 왜 이걸 해야하는지에 대한 행동원리나 개념? 그런 것들을 스스로 정립하는 것을 돕기 위한 해설글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1. 메인스트림 3장 (+ 대기업 미션)
처음 이 게임에 들어올때 신규유저에게 주어진 거라곤 이벤트 타이밍의 출석보상, 그리고 선별로 얻은 캐릭터들 뿐이다. 이들을 키우는 데 도움을 받기 위해선 당장 제일 좋은 것은 초반의 강소-중소-대기업 퀘스트스트림을 따라가는 것이다. 이미 9월말에 한번 보상이 강화되어서 초반에 필요한 재화나 캐릭터들을 쉽게 수급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2. 대공 5단계 캐릭터 육성
이 게임에서 캐릭터를 육성하는데 여러 가지 재화가 있겠지만 초반에 당장 급한 것은 '적성핵'이다. 적성핵은 레벨 제한을 해금해 주어 캐릭터를 100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일단 레벨은 만렙 찍어놔야 융합이든 장비세팅이든 스킬세팅이든 손을 댈 수 있기 때문에 이 적성핵을 드랍하는 대공작전은 신규유저들이 가장 최우선해야 할 컨텐츠이다. 다행이 이에 대한 연구가 최적화에 가깝게 잘되어있기 때문에 링크된 글(https://arca.live/b/counterside/8206976 )의 캐릭터만 키운다 해도 충분히 대공5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시작으로 캐릭터들을 키워나가면서 다른 모의작전들의 레벨도 조금씩 신경쓰면 될것이다.
3. 함선은 글레입니르 + 스텔라
계속 캐릭터 육성에만 치중하여 이야기했지만, 함선 또한 중요하다. 개편 이후 함선의 성급이 오를수록 출격시 코스트가 오르기 때문에 주력함선들은 빨리 만렙을 찍어두는 것 또한 중요하다. '그럼 무엇을 주력함선으로 할 것이냐?'에 대한 답변은 이미 여러 공략글에서 다 설명했으니 여기서는 그 명칭만 거론하고자 한다.
R - 스텔라(특무함)
SR - 글레입니르
SSR - 엔터프라이즈 or 글레입니르 아머타입 선택
스텔라는 스킬셋이 좋은데다 솔저덱의 주력기함으로 쓰기 좋다. 후에 엔터프라이즈 항모타입이 건조되어야 대체되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두면 크게 도움받을 것이다.
글레입니르는 포드타입과 아머타입을 해금시키며, 어쨌든 강습함을 하나는 키워둬야 하기 때문에 중요한 함선이다. 다른 함선인 에이브라함은 메카닉만 쓸수 있는 함선이기 때문에 조금 나중으로 미뤄도 된다.
엔터프라이즈와 아머타입 모두 좋은 스킬셋에 단단하고 기동력 좋은 중장함선이기 때문에 둘중 하나를 택해서 건조하면 된다. 둘다 건조하기엔 중장의 재료인 외피와 고급 함선재료가 너무 부족할 것을 뻔히 알게 때문에 일단 하나를 먼저 고르는게 답이다.
4-1(이벤트 시즌 유입시). 40레벨 전후부터 이벤트맵 뚫으면서 이벤트 재화+레벨링 주력할 것
4-2(이벤트 비시즌 유입시). 4장 준비하면서 오토가 되는 구간에서 레벨링 하기
둘은 묶어서 설명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이후의 레벨링과 파밍을 어디서 하느냐의 문제이다. 이벤트 에피소드가 열린 시즌에는 소대 평균레벨 40 정도 찍고 설설 이벤트에 뛰어들어서 파밍하면 된다지만 이벤트가 없는 시즌엔 메인스트림 외엔 딱히 뭐가 없기 때문에 이후의 파밍 구도가 천천히 메인스토리 등반밖에 없을 것이다. 이때 앞의 3성작을 하면서 쿼츠캐는거도 좋고, 소대 평렙을 꾸준히 올리면서 기반을 다져놓는 것이 좋다.
일단 이상입니다. 궁금하신것은 여기에 댓글 남기거나 채널에 질문글 남기면 뉴들박에 미친 고인물들이 잘 대답해줄겁니다.
당장 시작해 콘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