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번정도 꼬라박으면서 덱 바꾸다가 각힐리세할껄 생각했다

혹시 나처럼 귀찮아서 혹은 생각없이 각성 리세 안했거나 각성 못뽑은 사람 있을까봐 기록 겸 나 같은 뉴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쓰는 글임



우선 1제대는 에델을 통한 초반 폭딜 cc + 파편 탱킹과 라즈앙그리프의 방벽으로 시간끌기로 라인 밀다가 지원을 기다리는 식으로 사용했음

초반 아티먹기용으로 사용한 덱이기도 했는데 그러기위해서는 라인 빨리밀고 대공유닛들이 빠르게 공중유닛을 잡아버려야해서 에델 다음으로 대공을 넣었음 

뒤에 가은이나 뷰지영은 그냥 자리채우기용임



2제대는 이터잡이용임

내가 가진 극딜 유닛이랑 버티기 유닛 그리고 이터 cc 카운터치기위해서 쥬시윤까지 박아서 최대한 끊임없이 딜 박을 수 있는 구조로 만들었음 처음에는 극딜 노리려고 sr글레입니르 사용하려고했는데 아직 템도 부족하고 불안정한 배치때문에 기존 유닛+ 재사용안되는 지원 유닛이 쌓이지못하고 각계격파당해서 아머타입으로 바꿈

일단 보면 알겠지만 대공 존나 중요한 건틀렛에는 절때 안박았음

아이리는 그렇다치더라도 알렉스가 아이리보다 더 끈질기게 버티면서 딜 우겨넣는거보고 놀랐음


3제대는 솔직히 다른 제대 치나츠 지원해주는거로 그냥 반쯤 버리는 덱이었음 내가 육성이 잘된 것도 아닌터라 미완성 솔저덱+남아있는거 박은것으로 그냥 강화 안된 지역처리+극후반 아티먹기를 노린거임 이것도 그냥 다른 제대 지원올때까지 기다리는형식으로 버텼음


4제대는 미완성 메카덱임 걍 별거 없었음 시그마 빨리 뽑아서 펌핑+버프+머신갑탱킹해보려고했는데 다 개소리고 솔직히 이건 그냥 야누스가 다 씹어먹은 덱이었음 메카덱이라 존나 잘 버텨서 지원올때까지 라인밀다가 지원으로 에델나오면 어케 잘깨던 국밥제대였음


보면 알겠지만 이터는 카운터상대로 존나 잘버티게 설계되어있어서 난 아티펙트는 전부 카운터에게 몰아줬고 1제대부터 먼저 지원오는거 이용해서 버티기로 에델 지원 기다리기식으로 존버메타탔음 그 때문에 깨는 속도는 그리 빠르진 않을거임 근데 걍 각케 리세하는게 최고인것같기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