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사태를 보며 낙관적이라 느낄수도 있겠지만  아직 그래도 희망이 있다고 느낌.  얘들 불타는것도 애정이 있어야 그러는거지...  

 

 가챠겜 매니아로서 탐방 이겜저겜 많이 해보는데 정말 심각하면 커뮤  불타지도않는다 마치 임종을 기다리듯 포기상태로 있는거같음.  그런거보면 참 남아있는 유저들이 안쓰럽더라  다들 떠나가고 미련 못 버려서 있는 얘들


 이겜저겜 해봤지만 카사 처럼 고인물할배들이 어화둥둥하면서 별지랄 떠는곳 진짜없음. 유입되고나서  스토리도 재미있었고 추석무료뽑하는 재미도있었지만 안정적으로 유입될수있던것은 할배들의 눈물의 똥꼬쇼덕인듯.  아마 다른 누비들도 이게 크다고 생각할꺼야.


 오늘 불타는 챈을 보면서 념글중에 그게 가장 기억에남더라 지금 가장 허탈한사람은 할배들이라고,  애써서 신규유저 받을려고 별짓다하면서 영업했는데 한번 불탔자너?  이건 걍 챈에 있던 할배들한테 평소에 고마워서 하고싶었던말이고  



쓰다보니까 두서없이 빠졌네



결론은

1. 불타고 지금 잔불 남았지만 중립기어박자.  아직 모른다 적어도 2~3주는 지켜보자


2. 할배들 평소에 고맙.  (천룡인부터 여름가은까지)  추석누비는 아직 아가야


3.  아직 머리가 덜깨져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유튜브영상만  보면 이 겜에 제작진들이 애정이 있다는것은 보였음.  개선도 천천히 하고있으니 너무불타지말고 조금믿어보자 (ex신규 사장 컨 실4에서 5회로 줄인것)


4.  만약 1~2달 동안 계속 이런식이면...뭐 문제있지 카바